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임신이야기

시험관 동결이식 비용 정리 / 냉동이식 변형자연주기 비용 + 약제비청구방법

by Mighty Knowledge 2020. 10. 6.

시험관을 진행하는분들 많으실겁니다. 

1차는 신선으로 진행해서 210만원정도 비용이 나왔고, 정부지원금 110만원을 사용했습니다.

총 제 부담액은 100만원정도였죠. 

신선으로 진행할 시 비용정리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mightyknowledge.tistory.com/151 

 

[난임이야기] 신선1차 피검사 결과 / 평촌마리아 신선1차 비용정리

평촌마리아병원에서 신선1차 시험관시술을 진행하고 있어요. 채취는 2020.06.10.(수)에 했고, 2020.06.15.(월)에 5일배양 1개 이식을했어요. 오늘은 2020.06.23.(화) 이식한지 9일째되는 날이에요. 1차 피검�

mightyknowledge.tistory.com

 

시험관 동결이식 비용정리 

 

저는 이번에 냉동배아가 있어서 냉동배아 이식으로 진행을 했어요. 

신선에 비해서 과배란 과정이 없기때문에, 과배란 주사비용, 약 처방이 없어서 비용이 적게들었고,

병원가는 횟수도 적어서 편했습니다. 

 

냉동배아 이식은 인공주기, 자연주기냐에 따라서 약처방이 다르고, 병원가는 횟수도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변형자연주기로, 과배란약 (클로미펜, 페마라정 같은것) 처방받아 복용하고,

배란 확인 한 후 날짜맞춰 이식했어요.

약처방은 과배란약, 이식후 질정 정도만 처방받았습니다. 

 

인공주기로 진행하시는 분들은 내막키우는 약을 복용한 후 내막이 적당히 자라면 이식하기때문에

이식까지 병원가는 횟수는 자연주기보다 적다고합니다.

약처방은 자연주기보다 많을테고요.  

 

동결이식은 병원가는 횟수가 신선으로 진행하는것보다 적었어요. 병원은 이식까지 4번을 갔고요.

피검사 두번, 아기집확인까지 총 7번을 가고 종료됐습니다. 

 

비용은 병원비+약값까지 총 525,590원이 나왔고, 정부지원금 50만원중 30만원정도를 사용했어요. 

제가 부담한 금액은 232,290원인데, 약국에서 질정 처방받은게 대부분이에요.

 

정부지원금이 20만원정도 남았기때문에, 질정비용은 약제비로 청구할 수 있어요. 

프로게스테론 계열의 질정만 가능하고, 과배란 약은 안된다고하더라고요. 

질정비용이 17만원정도여서, 약제비청구해도 정부지원금이 남네요. 

 




정부지원금이 남았다면, 보건소에 약제비 청구하기 

 

정부지원금에서 남은 금액이 있다면 시술이 종료된 후, 약제비청구가 가능합니다. 

종결은 임신이 안되었다면 피검사 후 종료되고,

임신이 되었다면 아기집을 확인한 날까지만 정부지원금을 사용할수 있어요. 

 

 

제가 가는 보건소는 약제비청구서(서식) + 통장사본 + 처방전 + 약제비영수증을 지참하면되고요. 

따로 시술확인서는 필요없었어요. 

그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관할보건소에 문의하시는게 제일 빠릅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