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임신이야기

임신초기증상 임신 극초기증상 / 임신 3주차, 4주차, 5주차 증상

by Mighty Knowledge 2020. 10. 7.

저는 시험관을 했기때문에 임신인걸 조금 일찍 알게 되었습니다. 

임테기랑 피검사를 하기때문에 자연임신인 분들보다는 임신을 빨리 알게되었는데요.

그 동안 느낀 증상들을 적어봅니다. 

 

임신 3주차 (마지막 생리일로부터 21일~27일) 

 

대략 배란일 이후 일주일 뒤쯤 되는 시기입니다. 

3주 초반에 알기는 힘들고, 3주 중후반쯤 임신을 알게되는분들 계실겁니다.

3주 중후반부터는 빠른분들은 임테기 희미한 두줄을 보기때문이죠. 

저는 4주 0일에 피검사로 임신인걸 알았는데, 지나고보니 3주부터 평소와 다른 증상이 있었어요. 

 

3주차 증상은 배콕콕증상이 있었고요. 

3주 내내 하루 이틀에 한번씩 배가 콕콕 거리는 증상이 느껴졌고, 

약간의 미열이 있었어요.

하지만 예민하신분들이 아니면 3주차 증상을 알아채긴 힘드실거에요. 

 

 


임신 4주차 (막생 28일부터~, 배란일로부터 약 10일뒤~) 

 

4주차에는 시험관 피검사로 임신을 알게되었어요.

임테기에도 제법 두줄이 명확하게 보였고요. 

이때 임테기로 임신을 알게되신분이라면 바로 병원을 가지마시고, 5주나 6주차에 가시는게 좋아요. 

임신 4주차에는 초음파로 아무것도 안보일수 있거든요. 

5주 후반이나 6주에 가셔야 아기집을 보실수 있고, 6주가 지나야 난황까지 보실수있어요.

보통은 7주차에 심장소리를 듣고요. 

 

4주차에는 배가 콕콕하는 증상은 크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하지만 이때 배콕콕증상, 복통이 있다는 분들도 많아요. 

 

그리고 37도 초반으로 기초체온이 계속 높게 나왔고요. 

매일 열체크를 하면서 임신을 확인했던것 같아요.

 

피곤함이 느껴져서 낮에도 졸립고, 낮잠자도 밤에 잘자요. 

 

이때부터 속이 좀 안좋기 시작했어요.

평소에 좋아하던 음식도 생각나지 않고.. 입맛이 전혀 없었어요. 

땡기는것도 없고, 배고파도 뭘 먹기가 귀찮더라고요. 

이게 입덧의 시초였던것 같아요. 

 




임신 5주차 (막생 35일부터~, 배란일로부터 약 17일뒤) 

 

이때쯤이면 생리예정일이 지났기때문에 임신을 확인하신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저도 이때 시험관 2차 피검사를 해서 임신을 확인했고, 증상도 더 뚜렷해지더라구요.

저는 매주 월요일에 병원을 가는데, 이날은 5주 0일차였어요. 

5주 0일차에 초음파로 아기집을 확인했고요. 아기집은 1cm도 안되게 아주 작았어요. 

 

5주차부터는 입덧이 본격적으로 시작된것같아요.

4주차에는 속이 미식거리고 입맛이 없는 정도였는데, 5주차에는 구토가 나올것처럼 속이 안좋았어요.

공복일때 엄청 속이 쓰리고, 토할것같은 증상이 있었고, 음식을 먹긴 힘들더라고요.

땡기는건 먹을 수 있어서 생각나는 음식 위주로 먹었고..

음식먹을때 토하진 않았어요. 먹을땐 먹을수있어서 꾸역꾸역먹었답니다..ㅠ 

 

후각이 예민해져서, 평소에 잘먹던 영양제에서도 냄새가 나고,

차에 타면 차에서도 냄새가 나요. 

신랑은 맡지못하는 고기 누린내, 시큼한냄새 등등 냄새가 나서 음식먹기가 싫을 정도였고요. 

신발장을 열어도, 화장실에가도 이상하게 평소엔 안나던 냄새가 잘 느껴지고.. 토할것처럼 냄새를 못받겠더라고요. 

 

그리고, 가슴이 엄청 예민해졌어요.

5주차부터 시작된 증상인데, 가슴통증이 시작됐어요

생리전증후군이랑 비슷하긴한데 통증이 더 심해요.

스치기만해도 아프고 유두 주변으로 통증이 있네요. 

 

마지막으로, 피곤하고 졸린증상도 여전해요.

낮에도 시도때도없이 졸립고.. 낮잠자도 밤에 잘자요.ㅎㅎ 

 

 


좋은 정보 되셨길 바라며,

임신 기다리는 분들께 좋은 소식 찾아오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