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건강이야기

질유산균 효능과 자로우 팸 도피러스 질유산균 6개월 후기 / 질유산균 장유산균 둘다 먹어야할까요?

by Mighty Knowledge 2020. 5. 6.

여성분들 질유산균 챙겨드시나요? 

질유산균이라는걸 처음 들었을때는 생소하기도했고요.

질유산균이 장유산균이랑 다른건지 같은건지도 헷갈렸고, 따로 챙겨먹어야하는지, 같은시간에 먹어도되는지, 질유산균을 꼭 먹어야되는지도 고민이 됐었어요. 

그러다가 여성에 좋다고해서 질유산균을 구매하려고보니 10억마리 50억마리 등등 종류도 다양하고 어떤제품을 골라야하는지 애매하더라구요. 

제가 질유산균 고를때 살펴보았던 점과 질유산균 효능에 대해서, 그리고 6개월간 복용한 후기도 함께 적어볼께요. 



질유산균이 뭔가요..? 질유산균 효능 알아보기. 


여성들이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잖아요. 

감기, 배탈, 구내염, 입주위 수포, 대상포진, 질염 등등이요.

그 중에 질염은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세균성 질염은 유해균에 의해서 생기는것이고요. 칸디다 질염은 곰팡이에 의해서, 위축성 질염은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서 생기는 질염이에요. 


이런 질염이 생기게되면 세균성 질염은 노란색의 끈적한 액체가 나오게되고, 칸디다 질염은 흰색의 덩어리진 분비물이나오면서 가려움도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여성 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로부터 면역을 기르게해주는 방법이 질유산균을 복용하는 것이에요. 


질염이 심한분들은 병원에가서 약을 처방받아 먹으면 치료가 되지만, 자주 발생하는 경우 매달 병원에가서 약을 복용하는것도 부담이되고,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어서 주의해야합니다. 

약으로 치료하는것도 중요하지만평소 질염 예방을 위해 질 건강을 챙겨주는게 더 좋겠죠

질 유산균의 효능은 질 면역력을 챙겨주는것이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질 건강을 챙겨주어 질염을 예방해주면 냄새와 분비물도 줄게 되고요.  




질유산균과 장유산균은 다른건가요? 


네, 다른 균주에요.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먼저 장유산균부터 챙기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장을 먼저 챙겨서, 건강한 장을 만들어야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고, 여러 질환을 예방할수 있기 때문이지요. 

장건간을 위해서는 장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해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고, 변비를 예방하는게 좋습니다. 

질 유산균은 질 내 유익균이라고 보시면되고, 질유산균을 섭취하면 장을 지나 회음부를 통해 질 내로 이동하여 질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질유산균과 장유산균을 따로따로 챙겨드시는게 일반적입니다. 

질유산균만 드신다고해서 변비가 해결되지않고요. 장유산균을 드신다고 질 건강이 개선되는것이 아니더라구요. 

저는 질유산균을 챙겨먹고, 장유산균은 아직 딱 맞는것을 찾지못해서 푸룬쥬스로 대신하고 있어요. 





질유산균 고르는법, 질유산균 고를때 주의사항 


질유산균을 복용하기로 하셨으면 어떤제품을 고를지 고민하실텐데요. 

먼저, 균수를 체크해보는게 좋습니다. 1일 권장량은 최대 100억마리라고 합니다.

보통 시중에 1캡슐당 10억마리, 20억마리, 50억마리 이런식으로 함유된 균수가 적혀있을거에요. 가격과 캡슐당 균수 등을 체크하셔서 맞는걸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냉장보관인지 상온보관인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냉장보관이 번거로우시다면 상온보관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을거고요. 상온보관이 계절상관없이 보관이 용이하지만 균수는 더 적을수도 있으니까 체크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저는 처음에는 10억마리로 구입했고, 이제는 50억마리짜리로 바꿔서 먹고있어요. 

그렇다고 1일 100억마리를 다 채우기위해서 2캡슐을 먹는건 아니고요. 

그냥 1일 1캡슐 50억마리만 챙겨주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이렇게만 먹고있어요. 

10억마리 제품이 상온보관이라 편했는데, 50억마리는 냉장보관이라 장단점이 있네요. 



질유산균 복용방법 / 질유산균 장유산균 복용방법


질유산균은 공복에 드시는게 좋아요. 

소화효소들이 질유산균을 방해하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는걸 추천드리고, 유산균 설명서에도 공복에 먹는걸 추천하고있어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따뜻한물 한잔 마시고 질유산균을 먹고 있어요. 아침에 못드셨다면 자기전에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장유산균도 드시는분들은 장유산균이랑 질유산균을 같이 먹어도되나 궁금하실텐데요. 함께 드셔도됩니다. 공복에 질유산균, 장유산균 같이 드시면됩니다. 

공복에 여러알 드시는게 부담된다면 아침엔 장유산균, 취침전에 질유산균 이렇게 드셔도 돼요. 



자로우 팸 도피러스 질유산균 6개월 복용후기 


저는 처음에는 10억마리로 구입해서 먹었고, 2번째 구입할땐 50억마리로 구입해서 먹고있어요. 

10억마리는 상온보관이라 보관도 편했고 약 모아놓은 곳에 같이 두어서 잊지않고 먹었는데요. 50억마리는 균수가 많아서 좋긴한데 냉장보관이라 냉장고를 열지않으면 깜빡할때도 있어요. 주로 구입을 직구로 하고있는데, 여름에 구입할땐 상온보관 제품을 구입하는게 좋을것같아요. 


복용한 후기를 적어볼께요. 

저는 질염은 거의 없는편이고, 분비물은 있었어요. 배란일때쯤부터 생리때까지는 분비물이 꽤 있어서 신경이 쓰였고요. 생리통이 심해서 생리통에 좋다는 이야길 듣고 질유산균을 복용하게됐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생리통은 달라진게 없고요. 처음에 10억마리만 먹었을때도 분비물이 줄었어요. 

질유산균 후기를 보면 종종 생리통이 확 줄었다는 후기를 보고 기대했는데, 심한 생리통이 질유산균으로 줄어들기 바란건 욕심이었나봐요.  아직 달라지는건 못느꼈어요. 

그치만 분비물은 눈에 띄게 줄었어요. 속옷에 묻어나는게 전혀없고 냄새도 물론 없고요. 질염이 있으신분들도 분비물이 줄어들면 좋을것같아서 추천하고 싶은데, 개인차는 있을것같아요. 자로우 팸 질유산균 후기를 보면 질염이 있으신분들이 좋아졌다는 후기도 많으니 망설이신다면 드셔보시는게 좋을것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