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건강이야기

마그네슘 효능 / 마그네슘 복용량 권장량 함유된음식 / 나우푸드 구연산 마그네슘 베지캡슐

by Mighty Knowledge 2020. 4. 26.

예전에 종종 눈떨림이 있을때 마그네슘을 복용하면 좋아진다고 해서 마그네슘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눈떨림이나 눈 밑에 근육이 떨릴때가 있더라구요. 

그럴때 마그네슘을 복용해주니 금방 가라앉아서 마그네슘이 눈떨림 완화에 좋다는건 알고있었는데요. 요즘 마그네슘을 챙겨드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마그네슘의 효능, 권장량, 구입시 참고할점,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에 대해 적어볼께요. 




마그네슘 효능 / 효과


1. 눈떨림 완화, 근육 떨림 완화에 좋습니다. 


2. 근육통 완화, 근육 이상증에 도움을 줍니다.


3. 스트레스 완화, 불면증과 우울증에 도움을 주고, 이완효과를 통해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4. 손발 저림, 신경성 두통, 심장 두근거림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은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고, 뼈를 만드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뼈를 더욱 단단히 만들어주고요. 뇌와 몸의 신경을 조절하는 역할과 몸의 근육들이 정상적이 수축과 이완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경련, 눈떨림, 근육통, 고혈압, 뇌혈관 경련, 심부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요. 비타민 B, C, E의 작용을 제대로 돕지 못해 우울증, 식욕 감퇴, 의욕 저하 등이 나탈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는 눈떨림에 좋고,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고해서 복용한적이 있구요. 

요즘에는 임신준비를 하면서 자궁선근증에 도움이 된다고해서 복용하고 있어요. 

마그네슘이 신경의 긴장을 풀어줘서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되고, 자궁선근종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권장량 / 구입시 참고할점 







마그네슘의 권장량은 성별, 나이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인 경우 남자 약 340mg, 여자 280mg이에요. 

아래 나이와 성별에 따른 권장량 참고하시고요. 


1. 6세~8세 : 남자 150mg, 여자 150mg

2. 9세~11세 :  남자 210mg, 여자 210mg

3. 12세~14세 : 남자 300mg, 여자 290mg

4. 15세~18세 : 남자 400mg, 여자 340mg

5. 19세~29세 : 남자 340mg, 여자 280mg

6. 30세 이상 : 남자 350mg, 여자 280mg


제가 구입한 나우푸드 구연산 마그네슘 베지캡슐은 3정에 400mg입니다.   

1일 3캡슐을 맞춰서 먹으면 1일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할 수 있어요. 

베지캡슐이나 타블렛 등 종류에 따라서 함유량이 다르기도 합니다. 2정에 400mg을 채우는 제품도있고, 1일 1정만 복용해도 되는 제품도 있으니 1정당 함유량을 따져보시고 생활습관에 맞추어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구입시 참고할 점은 마그네슘도 종류가 많더라구요. 산화 마그네슘, 구연산 마그네슘 말산 마그네슘 등등 종류가 다양했어요. 시중에 많이 판매되는건 산화마그네슘이 제일 많았고요. 구연산 마그네슘이 산화마그네슘보다 흡수율이 좋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어서 구연산 마그네슘으로 구입했어요. 구연산이 마그네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그리고 그 외에도 말산마그네슘은 가격이 비싼편인데 위장장애나 소화장애는 더 적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마지막으로, 영양제로 보충해도 좋지만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좋지요. 

마그네슘은 주로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 대두, 전곡, 코코아 등에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요. 이 외에도 바나나, 귤, 다시마, 미역, 톳 등이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