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품리뷰

코스트코 생아몬드 / 생아몬드 에어프라이어에 로스팅하기

by Mighty Knowledge 2020. 12. 17.

코스트코에서 아몬드를 구입했어요. 

마트에서 파는 아몬드는 구운아몬드가 많은데, 코스트코에서는 생아몬드만 판매하더라고요. 

생아몬드는 그냥 먹으면 굉장히 눅눅하거든요. 

생아몬드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법 적어볼께요. 

 

 

코스트코 생아몬드 가격 & 후기 

 

코스트코에서 구입해서 먹고있는 생아몬드에요. 반정도 먹은겁니다.ㅎㅎ 

가격은 1.36kg에 17000원정도 합니다.  

지퍼백이 달려있어서 보관하기 편리해요.

 

 

아몬드는 미국산이고요. 개봉후에는 냉장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유통기한 넉넉한 편이에요. 

 

코스트코 생아몬드는 크기도 적당하고 생아몬드여서 구운아몬드보다 가격은 저렴합니다.  

그냥 먹으면 눅눅하고 아몬드의 고소한맛도 잘 안느껴져요.

꼭 구워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생아몬드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법 

 

예전에는 후라이팬에 구워봤는데요. 저온에서 오랜시간 볶았는데도 좀 눅눅하고 맛이 별로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방법을 추천하길래 해봤는데 넘넘 고소하게 잘되서 소개합니다. 

 

 

1. 먼저, 물에 아몬드를 씻어주세요. 

씻지않고 하시는분들도 계신데, 저는 씻어서 사용하고있어요. 

한번 씻어보면 잔여 껍질이나 불순물이 떠요. 여러번 씻어서 불순물이 없을때까지 씻어줍니다. 

 

 

 

2. 씻은 아몬드를 체에 받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머금은 아몬드를 바로 굽게되면 안은 눅눅할수있어요.

가급적 물기를 제거한 후 에어프라이어에 굽습니다. 

 

 

 

3.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줍니다. 

저는 180도에서 15분정도 구워줬는데요.

중간에 2~3번 열어서 휘적휘적 골고루 저어주었어요. 

안그러면 열을 많이 받는 부분은 탈수도 있어요. 골고루 저어주며 구워주세요. 

 

 

 

 

4. 다 구운후에는 식혀줍니다. 

뜨거운채로 바로 밀폐용기에 넣으시면 열기때문에 눅눅해집니다.

충분히 식혀주세요. 뜨거울때 먹어보면 살짝 눅눅하다고 느낄수있는데요. 

식혀줄때 아몬드에서 타닥타닥 소리가나면서 건조해집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보니 후라이팬에 굽는것보다 간편하고 맛도 좋았어요.

아몬드 안쪽까지 다 바짝 잘 구워져서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후라이팬에 볶을때보다 더 고소하고 아몬드 풍미도 잘 느껴져요.ㅎㅎ

후라이팬에 구울땐 무엇보다도 계속 저어줘야해서 귀찮잖아요..

에어프라이어 사용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