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품리뷰

크림진짬뽕 레시피 / 진짬뽕으로 크림 진짬뽕 만들기 / 진짬뽕 맛있게먹는법

by Mighty Knowledge 2020. 12. 18.

요즘 진짬뽕으로 이것저것 활용해보는 레시피가 유행인가봐요. ㅎㅎ

진짬뽕 맛있게 먹는법이죠. 

크림진짬뽕도 많이 해드시고, 진짬뽕+삼호어묵 레시피도 핫하더라고요.

 

오늘은 크림진짬뽕을 만들어봤어요. 

크림진짬뽕으로 완제품도 있긴한데, 저는 집에 진짬뽕이랑 우유가 있어서 직접 만들었답니다. 

그럼 자세한 레시피 알려드릴께요. 

 

 

크림진짬뽕 만들기 / 크림진짬뽕 재료 

 

 

 

필요한 재료는, 

진짬뽕 1봉지, 우유 200ml, 물 100~150ml, 양파 1/4개, 마늘 2~3개, 브로콜리 3개(그밖에 집에있는 채소들)  

 

꼭 필요한건 진짬뽕과 우유, 물만 있으면되고, 

야채는 양파, 마늘, 베이컨 등등 집에있는 재료가 있으시면 활용하면 될것같아요.

건더기 스프가 들어있어서 추가 채소는 없어도 상관없어요. 

 

 


 

크림진짬뽕 만들기 / 크림진짬뽕 레시피 

 

1. 양파, 마늘, 브로콜리 등 넣어줄 채소를 썰어주세요. 

저는 양파와 브로콜리가 있어서 채썰어 넣어주었고요. 마늘은 다진마늘로 살짝 넣었어요.

크리미한 크림진짬뽕이어서 양파와 마늘이 참 잘어울렸습니다. 

 

썰어준 양파, 마늘, 브로콜리에 크림진짬뽕 유성스프를 넣고 볶아줍니다. 

고추기름같은거여서 매운향이 올라오더라고요. 

 

 

 

 

 

 

2. 유성스프와 채소가 잘 섞이게끔 볶아주고, 채소가 어느정도 익으면 건더기스프를 넣고 한번 볶아줍니다. 

 

 

 

 

 

 

3. 채소가 반쯤 익으면, 우유 200ml와 물 15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4. 라면과 액체스프 2/3봉을 넣어줍니다. 액체스프는 기호에 맞게 가감해서 넣으시면됩니다. 

 

 

 

 

 

 

 

5.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5분간 끓여주세요. 

화력과 냄비에 따라서 국물 양이 달라집니다.  

소스가 너무 졸아들었으면 물을 약간씩 부어서 끓여주세요. 

 

 

 

 

 

 

6. 5분뒤 면이 적당히 익었으면 완성입니다. 

 

 

 

 

 


 

크림진짬뽕 맛은? / 크림진짬뽕 후기 

 

 

원래 진짬뽕도 좋아했지만, 이렇게 크림진짬뽕으로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짬뽕집에 로제짬뽕이 있는데, 그 맛이랑 비슷해요.

짬뽕인것같으면서도 파스타같은 맛이에요. 

 

 

 

 

 

적당히 매콤하면서 우유때문에 부드러운 맛이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 여러번 더 해먹고싶을 정도로요. 

진짬뽕 그대로 먹으면 짠맛이 많이나는데, 크림진짬뽕은 매운맛도, 염도도 적당하고요. 

툼바 파스타 같기도하고 묘한 맛인데 정말 맛있어요.ㅎㅎ 

 

소스를 완전히 꾸덕하게 하기보단 살짝 소스가 있는게 맛있네요. 

집에 진짬뽕이랑 우유있으신분들은 꼭 해보세요.

정말 맛있어용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