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정보이야기

소상공인 2천만원 긴급대출 서류, 신청방법 총정리

by Mighty Knowledge 2020. 12. 9.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의 경영 어려움을 해소하기위해 3천억 규모의 '2천만원 긴급대출'을 신설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12월 9일 오후 1시부터 접수를 시작했는데요. 

신청방법과 절차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2천만원 신청방법

 

2020년 12월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되는 ‘2000만 원 긴급대출’은 소상공인 기준(연평균매출액+월평균 상시근로자 수)에 해당 하고, 대출제한 사유가 없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라면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긴급대출은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소진공 지역센터 현장접수는 받지 않고 소진공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 접수방식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www.semas.or.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www.semas.or.kr

소진공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사이트 내  '정책자금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전화번호 : 135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2천만원 지원 절차

 

소상공인 긴급대출을 신청하시면, 결격사유 심사 후 대출여부가 결정됩니다. 

추후 대출 실행과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2천만원 신청 자격

[지원금액, 금리] 

정책자금 지원제외업종(도박, 향락 등 불건전업종, 사행성 투기조장업종 등) 및 대출 제한사유(세금 체납, 금융기관 연체 등)가 있는 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2000만원이며, 2% 고정금리로 대출기간은 5년(2년 거치기간 후, 상환기간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다만 대출금액은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지원이 어렵거나 신청금액 중 일부가 감액될 수 있습니다. 

 

 

[중점관리시설 1천만원 추가대출]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점관리시설 등의 소상공인은 지역신보의 보증서를 활용해 낮은 금리(2.0%)로 최대 1000만 원까지 3년 만기(추가 2년 연장 가능)로 전국 12개 시중은행에서 추가로 대출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노래방, 실내스탠딩공연장, 직접판매홍보관, 일반식당, 카페, 학원, PC방, 실내체육시설 등이 대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