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임신이야기

이노시톨 효능 / 다낭성난소증후군 이노시톨 복용후기

by Mighty Knowledge 2020. 5. 2.

임신준비 영양제로 알려져있는 이노시톨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저도 지금 난임영양제로 먹고 있는 영양제가 여러개가 있는데요, 그 중 이노시톨은 엽산과 함께 일찍부터 먹기 시작한 영양제에요. 

왜냐하면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좋다고해서, 그리고 생리통 완화에 좋다고해서 먹기 시작했는데요. 이노시톨의 효능과 복용후기까지 하나하나 상세히 적어볼께요. 




이노시톨 효능 / 이노시톨 효과 


이노시톨은 단맛이 나고, 비타민B처럼 수용성 비타민과 유사한 성질을 가진 성분입니다. 이노시톨은 근육 및 신경세포에 필요한 성분으로 여성의 생리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노시톨의 효능, 효과는 이렇습니다.

1.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좋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인슐린 저항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인슐린 저항을 개선해주고 지방대사를 개선하여 효르몬 균형을 맞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배란이 잘 되지 않는 다낭성난소증후군 여성들의 배란을 유도해주고, 불규칙적인 생리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공황장애에 도움이 됩니다.

이노시톨은 뇌세포 인지질의 구성성분으로서 신경세포들이 기능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노시톨이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좋다고는 알려져있으나 공황장애에 도움이 되는건 모르시는분들이 많은데, 이노시톨안에 불면증과 우울증, 정신적 충격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공황장애 완화 목적으로 복용하려면 고용량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3. 당뇨병에 좋습니다.

이노시톨이 인슐린의 저항성을 낮춰주므로 당뇨환자들의 경우 이노시톨을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고혈당이 완화되면서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줄수 있습니다. 


4.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이노시톨이 신경세포 기능들을 완화시키면서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두피에 영양이 골고루 잘 전달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머리카락 숱이 줄어드는분, 탈모 초기증상이 있는 분들이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5. 중성지방 감소에 좋습니다. 

이노시톨은 중성지방이 더 이상 쌓이지 않도록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함과 동시에 지방간을 저하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노시톨 적정 섭취량 / 권장량


이노시톨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50~500mg입니다. 

최대 1000mg까지는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이노시톨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

이노시톨도 모든 영양제처럼 과잉섭취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복용시 두통과 어지러움이 있을 수 있으며, 구역,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섭취 시 몸 안에 미네랄 흡수를 방해하서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노시톨 복용후기, 나우푸드 이노시톨 후기  





저는 나우푸드에서 나온 제품들이 가격도 착하고 함유량도 좋아서 애용하는 편인데요.

나우푸드 이노시톨 베지캡슐을 구매했고요. 

함유량은 1캡슐당 500mg이 들어있습니다. 1캡슐만 복용해도 1일 권장량을 다 채울수 있어서 섭취하기 편해요. 

베지캡슐이라 속도 편하구요. 지금은 2통째 복용중입니다. 


이노시톨 복용 후기에 대해 적어보자면,

저는 생리주기가 35~45일정도로 불규칙한 편이었어요. 다낭성난소증후군도 가지고있어서 배란일자도 규칙적이지 않아서 임신준비를 하면서 어렵기도했어요. 

이노시톨을 복용하면서 제일 효과가 좋다고 느낀건 생리 주기에요. 생기주기가 점점 일정해져서 이제는 30일에 거의 규칙적으로 하고있어요.

생리 주기 불규칙적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불편하거든요. 여행이나 중요한일 있을때 생리가 겹치면 힘들잖아요. 근데 주기가 일정치 않으니 너무 답답했죠. 

근데 이노시톨을 복용하고부터는 주기가 점점 일정해지고 있어서 이노시톨은 꾸준히 복용하고 싶어요. 


처음 난임병원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이노시톨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난임병원에 다니면서 배란일은 약으로 조절하는지라 배란일자가 규칙적이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난포갯수는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이노시톨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어쨋든 다낭성난소증후군인 분들이 드시면, 극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는 모를수있지만 안먹는것보단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배란에 좋다고해서 먹고있는데, 생리주기가 맞춰지는것만으로도 만족하고 있거든요. 


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