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임신이야기

추어탕 효능 / 추어탕 칼로리 다이어트 추어탕 / 임신준비 음식 추어탕

by Mighty Knowledge 2020. 4. 27.

추어탕 좋아하시나요?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삶아서 체에 곱게 내려 탕으로 끓여낸 음식입니다. 

저는 추어탕을 즐겨먹지 않았는데, 추어탕 잘하는 집에 가서 먹어보니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미꾸라지가 통으로 들어간게 아니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물론 통으로 들어가는 음식점도 있지만요. 

추어탕의 맛도 맛이지만 한그릇 보양식처럼 먹고나면 든든한게 좋더라구요. 

그럼 추어탕의 효능, 칼로리 등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어탕의 효능 


1.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추어탕은 칼로리와 지방 함유가 낮기때문에 성인병 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꾸라지를 만져보면 미끌거리는 점액물질인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혈관과 장기를 깨끗하게 해주고, 추어탕에 들어있는 지방은 불포화 지방상이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비만에 좋다고 합니다. 


2. 기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예로부터 미꾸라지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원기, 기력, 체력 향상을 하는데에 미꾸라지가 좋다고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보양식으로 먹기도하고, 겨울에 열량이 필요할때 찾으시죠. 특히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속을 좋게 만들고 원기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3. 눈건강에 좋습니다. 

추어탕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 준다고합니다. 야맹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합니다. 


4. 이뇨작용을 하여 붓기에 도움을 줍니다.

이뇨작용을 통해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때 부종이 발생하는데, 평소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추어탕을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5. 뼈 건강에 좋습니다.

추어탕에 들어있는 콘드로이틴 성분이 풍부해서 관절, 연골 등 세포의 손상, 파괴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관절 주변에 있는 섬유질을 활성화 시키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들과 노인분들은 추어탕을 꾸준히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6.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에 좋은것과 연관되는 부분인데요, 추어탕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칼슘 성분이 성장발육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추어탕에는 칼슘이 많다고 알려진 멸치보다 더 많은 칼슘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7. 임신준비를 하는데에 좋은 음식입니다. 

추어탕은 단백질, 비타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임신준비를 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추어탕의 따뜻한 성질과 미꾸라지를 뼈채 갈아서 만든 음식이기에 원기를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므로 임신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8.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추어탕에 들어있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이 피부세포의 수분을 유지해 주어 피부에 좋으며, 각종 질환의 저항성을 높여주므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추어탕 칼로리 / 추어탕 맛있게 먹는법 / 다이어트 추어탕


추어탕 한끼 칼로리는 약 340칼로리 정도입니다. 생각보다 칼로리가 적죠.

보통 뜨끈한 탕이나 국물요리 칼로리와 비교해도 그렇고, 라면 하나 칼로리도 400칼로리가 넘고요. 

추어탕은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할때에 드셔도 좋습니다. 

저도 다이어트하면서 지칠때 많이 먹었답니다. 


추어탕이 맛있는 시기가 있는거 아시나요? 

추어탕에 들어가는 미꾸라지는 겨울에 동면을 하기때문에 겨울엔 미꾸라지 기름기가 적어 맛이 좀 떨어진다고 합니다. 

8월에서 11월까지까 살이 탱탱하게 오른 제철이라고 하니 추어탕도 이때 드시면 더 좋겠죠. 


저처럼, 임신준비하시는분들은 착상에 추어탕이 좋다는거 들어보셨을거에요. 

몸에 좋기도하고 든든한 추어탕, 칼로리 걱정없이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