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정보이야기

아파트 공정률 확인하는 법, 주택도시보증공사 App HUG-i 사용법

by Mighty Knowledge 2020. 4. 25.

몇 달 전에 아파트 청약 당첨이 됐습니다. 생애 최초로 마련하는 내집이기 때문에 설레는 기분으로 아파트 공사현장을 여러번 가봤지만, 현장엔 안전을 위한 가림막이 설치돼 있어서 직접 볼수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건물이 올라오기전에는 가림막에 가려져있어서 어느정도 공사가 이루어져 있는지 알수가 없잖아요. 공사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무척 궁금했죠. 공사현장 사진을 구해서 볼수도 없다고 생각했고요. 

 

하지만 아파트 공사 현장에 직접 가지않고 아파트 공정률을 스마트폰으로 아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현장사진도 업로드 되어있는 것을 볼 수도 있고요. 그건 바로 분양보증을 받은 아파트 사업장의 공사진행 정보를 주택도시보증공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HUG-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제가 분양받은 아파트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App HUG-i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앱을 다운받으시려면 애플 앱스토어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HUG-i' 를 검색해 주세요.

 

2. 앱을 실행한 다음 '내아파트공사정보'에 들어가세요.

 

3. '내아파트공사정보'에서 아파트명 or 시행사 사업명으로 검색하세요. 아파트명으로만 하면 검색 안 될 수도 있으니 사업명으로도 꼭 해보세요. 재건축일 경우 예전 아파트 이름으로 공사명이 되어있을 수도 있어요. 예를들면, '00아파트 재개발정비사업' 이런 식으로요.  

 

4. '상세보기'로 들어가면 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공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을 즐겨찾기도 할 수 있으니 즐겨찾기 해 놓으면 나중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가장 궁금했던 건 아파트 건설현장 모습이죠? 상세보기로 월별 공정률, 현장 사진, 인근 편의시설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청약정보, 보증상품설명, 주택통계, 분양정보등 다양한 정보도 있으니 두루두루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서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App HUG-i  사용 방법(사진)

 

 

HUG-i 모바일 앱 검색 / 앱 실행 모습

 

 

 

내아파트공사정보에서 사업장 or 아파트명 검색 / 상세보기 / 즐겨찾기

 

 

 

아파트 공정률 확인 및 현장 사진

 

 

제가 분양받은 아파트 이름은 '예술공원 두산위브'인데, 공사명은 '삼영아파트 주변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이에요. 

공사명 조회하실때, 재개발인 경우에는 시공사나 재개발된 아파트 이름으로 검색 한번 해보세요.  

 

마지막 사진 보시면 제 아파트 현장 사진이에요. 2022년 7월 입주예정인데 2020년 3월 31일 기준 8%의 공정률입니다. 공중에서 찍은 사진도 같이 올라와 있어요.  2019년 11월부터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토공사 작업 중이네요.

직접 가서 보았을땐 가림막때문에 아무것도 안보였는데, 공사현장이 다 보이게끔 찍은 사진이 올라와있어서 궁금증이 해결되고 좋았어요. 신축아파트 완공 기다리기 진짜 목이 빠지네요.

 

주택도시보증공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더 이상 아파트 건설현장 기웃거리지 않아도 되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