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정보이야기

LG건조기 사용후기 / 엘지건조기 에어리프레쉬, 침구털기 기능

by Mighty Knowledge 2020. 4. 25.

제일 잘 산 가전제품으로 손꼽히는 건조기. 저는 LG건조기를 사용하고있는데요.

정말 건조기 사용 전과 후로 나뉜다는 이야기가 맞아요.

혼수 준비하는 친구들에게도 건조기는 꼭 필수템이라고 추천하고 있답니다. 

저는 2년전에 결혼하면서 구입한거라 9kg을 쓰고있어요.

그당시엔 9kg만 판매할 시기였거든요.  

엘지 건조기 2년 사용후기랑, 건조 기능 외에 자주사용하는 기능에 대해 적어볼께요. 




LG건조기 2년사용 후기 / 엘지건조기 무상수리 관련




저는 9kg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건조기능은 아주 잘되고있어요. 안에 센서가있어서 용량에 따라서 건조시간도 알아서 맞춰주고요. 

다만 너무 꽉차게 넣으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덜 마른게 가끔나오더라구요. 

이후로 가득 채워서 돌리진 않아요. 가득 채워도 매번 문제가 생기는것도 아니고요.

보통 평소에 사용할때는 2시간 이내로 건조되고요, 여름엔 더 빨리 마르는것 같아요. 

겨울에는 좀더 오래걸릴때도 있어요. 빨래 양에 따라서 유동적이에요. 


문제가 됐었던 곰팡이나 냄새나는 문제도 없이 잘 사용하고있어요. 

사용하자마자 먼지거름망을 비우고, 안쪽 거름망까지 두개 다 세척하면서 사용하고있었어요. 사용후에 꼭 내부필터 외부필터를 모두 꺼내서 먼지를 버려주시는게 좋아요. 

필터를 꺼내고 나면 안쪽에 공간이 있는데, 필터를 제때 꺼내줘야 안쪽에 곰팡이가 안생기고 냄새도 나지 않거든요. 

그리고 사용후에 문도 늘 열어놓고 환기를 해줘서 딱히 냄새 문제나 곰팡이문제는 없었어요. 

건조기 사용하시는분들은 오래사용하실꺼면 먼지거름망 잘 체크하시고, 환기도 잘 해주시는게 오래오래 잘 쓸수있는 방법같아요. 


엘지 건조기 무상수리 관련해서 업그레이드 후기를 보았는데, 먼지거름망을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바꿔주고, 문열림 환기캡을 추가로 주더라구요. 

통살균 기능이 추가된 디스플레이판으로 바꿔주고요. 

저흰 아직 무상수리는 필요하지않아서 하지않고 있었는데, 생각나서 하려고하니까 코로나때문에 방문AS는 조금 늦어진다고 하네요. 

가전제품은 아무래도 손타지 않는게 제일 좋다고생각해서, 이사갈때나 무상수리 받아봐야겠어요. 






LG건조기 에어리프레쉬 기능 후기 





건조기능 외에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을 소개해 드릴께요.

바로 에어리프레쉬 기능인데요. 설정하면 35분정도 셋팅이 돼요. 

이건 패딩류 냄새제거와 패딩이 빵빵하지 않을때 한번씩 돌려주면 새것처럼 살아나요. 

에어리프레쉬는 상온으로 돌아가는 코스에요. 

그래서 고온에 돌리면 안되는 의류들도 딱히 상관없이 대부분 다 사용하고 있어요. 

돌리고나면 패딩은 빵빵하게 살아나고요. 다른 의류들은 먼지랑 냄새가 없어져서 나와서 편리하더라구요.


저는 스타일러가 따로 없어서 스타일러대용으로 사용중이에요.

스타일러와 마찬가지로 냄새랑 먼지를 제거해주는건 아주 만족하구요.

스타일러처럼 주름을 펴주진 못해서 아쉽긴하지만 의류들 돌려주면 냄새 제거되고, 미세먼지들도 제거되서 거름망에 모이는거보니 사용할만 하더라고요.  


그리고 침구털기 기능도 애용중이에요.

침대 패드, 이불 솜빼고 이불만, 베개 커버들을 주로 돌려요. 이불 세탁까지 하긴 번거로운데 침구털기로 자주 털어주니까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이건 온도가 좀 올라가는거라서 사용중인 이불 세탁방법 잘 보시고 사용하셔야해요.

차렵이불이나 솜, 구스는 돌리지않고요. 




건조기 구매 팁이라면, 가전제품은 클수록 좋다고 하잖아요.

건조기도 마찬가지로 크면 클수록 더 빨리마르고 침구류 먼지터는 기능을 사용할때도 좋더라구요. 

건조기 고민하시는분들은 대용량으로 구매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