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정보이야기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심사보류 / 해결방법

by Mighty Knowledge 2020. 4. 24.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나 애드핏 광고 신청하시는분들이 많을겁니다.

저도 지금 애드센스는 신청하는 중이고, 먼저 애드핏이 승인이되었어요.

애드핏이 승인이든 보류든, 답변이 빨리와서 좋더라구요.

애드센스는 2주가 다 되도록 검토중이고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더 심사가 늦어지는것같아요. 

애드핏은 기준이 애드센스보다는 까다롭지 않다고해서 바로 승인이 될 줄 알았는데 한번 보류가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 적어봅니다. 

 


카카오 애드핏 보류 / 보류 내용 / 해결방법 

 

먼저 애드핏을 신청한 후, 보류가 되는 내용은 크게 두 가지 같아요. 

1. 컨텐츠 불충분

2. 광고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저는 보류된 사유 내용이 이랬어요.

[광고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설치 가이드에 따른 방식으로 수정하신 뒤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십시오. 

모바일 환경에서 728*90 단위 우측 영역이 잘려 노출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광고의 모든 영역이 정상적으로 노출 도리 수 있도록 수정 후 재심사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가이드를 확인해보고, 검색도 해보니 모바일 환경에서는 728*90짜리 광고가 모양이 길어서 그런지 우측이 전부 나오지않고 짤려있더라구요. 

이럴땐 광고 사이즈를 수정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광고 비정상적으로 설치'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애드핏PC으로 접속하시고요. 

광고 스크립트를 넣을때 광고 사이즈를 적는 부분이 있어요.

거기에 728*90 광고를 넣어도된다고 되어있는 부분에도 320*50 사이즈 광고를 넣어야 안짤려요.

스크립트에 적힌 숫자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광고 사이즈를 수정하고 스크립트를 다시 저장한다음 다시 들어가보니 짤리지 않고 나오더군요.

아니면, 728*90처럼 긴 모양의 광고를 빼시고, 광고 모양이 정사각형으로 된 모양으로 넣으면 안짤리니까 광고모양을 수정하셔도 됩니다. 


'컨텐츠 불충분'  해결방법 

저는 신청할 당시 포스팅이 60개정도 되었을때 신청을 했어요.

애드센스도 승인받기 위해 글자수는 늘 1000자 이상으로 작성을 해두어서 컨텐츠 불충분 사유에는 해당하지 않았어요.

그치만 보통 컨텐츠 불충분으로 통과되지 않을때 해결방법으로 나오는 내용들은 이렇습니다. 

 

1. 컨텐츠는 보통 15개~20개 이상, 글자수는 1000자 이상 작성을 권장합니다. 

애드핏의 경우, 단기간의 글이 15개~20개 작성되어야한다고 합니다.

옛날에 작성글이 많은 블로그라면 글이 많아도 컨텐츠 불충분으로 보류될수 있으니 최근 한달 이내에 15개~20개의 글이 되도록 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애드센스도 마찬가지고 애드핏도 컨텐츠 갯수가 너무 적으면 콘텐츠 불충분으로 승인이 거절되더라구요. 

글자수는 '글자수 세기'에서 공백없이 1000자 이상 작성하는게 좋고, 15개이상 콘텐츠를 작성하신 후 심사신청 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사진 갯수는 정해진건 없지만 2~6장정도 넣는것을 권장하고 있더라구요.

사진이 너무 많아도 안된다는 이야기가있는데, 이건 확인된 사항은 아닌것같아요. 

그리고 단어만 나열하지말고 문장으로 작성하고, 문장의 끝 마무리도 마침표를 찍어 잘 마무리하는걸 권장하고요.

 

2. 인터넷에서 복사 + 붙여넣기가 많은 글은 자제해주세요. 

인터넷 정보글을 복붙하거나, 뉴스를 옮겨붙인 경우, 다른 블로그에 있는 글을 퍼온 경우, 카페에 있는 글을 퍼온 경우 등등 본인만의 컨텐츠가 아닌 경우는 승인이 거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드센스도 마찬가지로 복붙한 글은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될 가능성이 높으니 작성하실때 본인만의 글로 작성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3. 저작권 위반사항이 있거나, 금융 광고/ 음란물 등 관련 콘텐츠는 피해주세요. 

간혹 음악, 영화, 게임, 책 등등 분야로 글을 적었는데 저작권 위반으로 승인이 안되었다는 글을 보았어요.

이런 출판물 저작권도 조심하셔야하지만 다른사람이 작성한 글 내용, 사진들도 불펌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광고나 음란물 콘텐츠도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겠죠.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콘텐츠를 생산하셔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겠지요. 

 


 

이렇게 심사보류된 내용을 해결하시고 다시 재심사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보류'로 되어있던게 다시 '심사대기'로 바뀝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승인된 후기를 다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