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쏘나타 센슈어스

통풍시트 원리, 차량 통풍시트 더 시원하게 사용하는 3가지 방법

by Mighty Knowledge 2020. 8. 17.

긴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자동차 구매하실 때 '통풍시트' 옵션은 1순위이죠. 통풍시트 더 시원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앞서 간단하게 통풍시트 작동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시트는 자동차 실내에 있는 공기를 빨아들여서 시트의 구멍에서 바람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통풍시트 공기 흡입구

통풍시트의 공기 흡입구는 운전석 시트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내의 공기가 차갑지 않다면 통풍시트에서 나오는 공기도 시원하지 않습니다.

 

연비 등을 아낀다고 에어컨을 안 키고 통풍시트만 켜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통풍시트를 완전히 잘못 사용하는 겁니다. 통풍시트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냉풍'시트가 아닙니다.

 



통풍시트 제대로 사용하시려면 아래 처럼 사용하세요. 

 

1. 통풍시트는 반드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세요.

 

2. 에어컨 바람 방향을 아래로 설정하세요.

 

통풍시트 사용 시 에어컨 설정

위 사진에서 보셨듯이 통풍시트의 공기 흡입구는 시트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가운 공기가 시트 아래쪽까지 갈 수 있도록 에어컨 방향을 발밑(아래쪽)으로 설정하세요. 찬 공기가 아래로 가면 시트 아래에 있는 통풍시트 흡입구에서 시트 구멍으로 차가운 공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얼굴 쪽으로만 바람을 설정하지 말고 얼굴, 발밑으로 나오는 방향으로 설정해 주세요. 

 

3. 통풍시트 구멍에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통풍시트 바람 구멍

사진을 보시면 빨간 동그라미 부분의 바람 구멍이 이물질에 의해 막혔습니다. 바람 구멍이 막힌다면 바람이 안 나오겠죠? 진공청소기로 바람 구멍이 막히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세요. 

 

여름철 올바른 통풍시트 사용법으로 쾌적한 드라이빙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