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쏘나타 센슈어스

여름철 틴팅(썬팅) 루마TNT 후기 feat. 쏘나타 센슈어스

by Mighty Knowledge 2020. 7. 5.

햇볕이 따갑게 내리쬐는 여름철입니다. 자동차 운전하시는 분들은 열차단 목적으로 틴팅(썬팅)을 하실텐데요? 이번에 쏘나타 센슈어스 신차 구입하면서 차량에 작업한 루마 TNT 썬팅필름에 대해 써보고자 합니다.


루마라는 틴팅 브랜드는 익히 널려저 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었습니다. TNT라는 하위 제품 라인업은 처음 들어봐서 영맨이 TNT라는 썬팅필름을 추천했을 때 인터넷도 찾아보고 했는데 많은 자세한 정보는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루마TNT는 금속성 반사형 필름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듯이 하늘의 구름에 전면 유리창에 비치네요. 약간 초록색의 푸르스르함도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쏘나타 센슈어스 녹턴그레이 색상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루마TNT FEAT.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 센슈어스 전면 20%>



<쏘나타 센슈어스 후면 10%>



<쏘나타 센슈어스 측면 10%>


반사형 필름이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뛰어납니다. 한편으로는 외부에서 차 안 식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신호, 인사 등은 힘들겠네요. 필요할 때는 창문 열고 해야지 보일 것 같습니다.




○ 시인성은?


밝은 썬팅 필름을 선호합니다. 안전을 위해섭니다. 아무래도 시인성이 안 좋으면 밤, 빗길 운전 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전에 썬팅이 진한 회사차를 운행한 적이 있는데 밤 운행 시 창문을 내려야 할 정도로 어두워 진한 썬팅에 대한 안 좋은 경험이 있습니다. 


영맨이 전면 20%/측면 10%를 추천한다고 하길래 내심 잘 안 보일까 걱정도 많았었는데 실제 타보니 기우였습니다. 우려했던 것과 달리 주간/야간 운전 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열차단도 이전에 타던 영맨표 썬팅보다는 훨씬 쾌적하였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면 20%>



<측면 10%>



<전면 20%/측면10% 비교>



<야간 전면 20%>

*운전자가 아닌 1열 동승자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정품 확인 QR코드>


<정품 확인 QR코드>


QR코드를 찍어보면 시공한 제품이 정식 유통채널을 통한 제품인지 알 수 있습니다.


○ 마치며


확실히 저가형 썬팅필름 보다는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썬팅필름이 성능이 우수하다고 느꼈습니다. 중요 기능인 열차단, 시인성에서 묻지마 썬팅보다 우수하였습니다. 그리고 금속형 필름이 일으킬 수 있는 GPS 장애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 현재까지는 별 이상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기 참고하셔서 취향에 맞는 썬팅 필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