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건강이야기

칼슘 1일 권장량은? 임산부 칼슘 복용시기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칼마디 복용후기

by Mighty Knowledge 2020. 7. 24.

얼마 전, 칼슘제를 구입했습니다. 

칼슘제는 주로 임산부, 뼈 건강을 생각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챙기시죠. 

저는 아직 임신준비중이지만 마그네슘을 챙겨먹어야하는데, 제가 먹는 마그네슘 함량에 칼슘이 더 들어있는 제품이있어서 겸사겸사 구입했습니다. 


칼슘 효능? 칼슘 부족 증상은?   


칼슘은 뼈와 치아에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이죠, 임산부들에게는 태아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부족할 경우, 칼슘 부족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구루병, 골연화증,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당뇨병 등 질환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뼈 마디가 약해질수 있고 출산 후 골다공증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임신기간부터 칼슘을 복용해주는게 좋겠죠.  

칼슘만 단독으로 섭취할 경우, 몸 밖으로 배출되는 양이 많기때문에,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D나 마그세슘과 함께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1일 칼슘 권장량은? 임산부 1일 권장량과 복용시기 


한국인의 영양섭취 기준에 의하면, 우리나라 성인의 1일 칼슘 권장량은 700mg입니다. 50세 이상 여성은 800mg이며, 청소년기 남성은 1000mg, 여성은 1일 900mg입니다. 칼슘의 하루 상한 섭취량은 2500mg으로 그 이상 과다복용하면 서고히질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니 유의해서 복용해야합니다. 


임산부 칼슘 권장량은 1200~1500mg 섭취를 권장합니다. 임산부의 칼슘제 복용시기는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대체로 임신 전반에 걸쳐 복용하는게 좋으며, 임신 20주부터는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출산 후 3개월까지 꾸준하게 임산부 칼슘을 섭취할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컨트리라이프 칼슘+마그네슘 구입후기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조합으로 구입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왜냐하면 칼슘의 흡수율을 제일 높여주기 때문이죠. 

저는 비타민D 제품을 이미 따로 먹고있어서 칼슘+마그네슘 조합으로만 구입했습니다. 비타민D도 과다복용하면 안되기때문에 함량 확인해서 구입했습니다. 

저는 영양제는 국내제품보다 직구제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국내제품은 함량은 낮은데 브랜드 떄문인지 가격은 터무니없이 비싼경우가 있어서 되도록이면 국외제품을 직구하는 편입니다.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조합으로 제일 인기많은 것은 솔가 제품이었는데, 솔가 제품은 1일 5캡슐을 먹어야해서 너무 귀찮을것 같아서 구매하지 않았고, 그 다음으로 컨트리 라이프 제품이 가성비가 좋아서 구입했습니다. 


컽트리라이프 제품은 뉴욕 여행갔을때, 영양제 구입하면서 알게된 브랜드인데 미국에서 가성비 좋은 영양제 브랜드정도로 알려져있더군요. 컨트리라이프 제품중에서도 칼마디 제품이 있습니다.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조합도 있고, 칼슘+마그네슘+아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고르실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배송료때문에 360타블렛으로 구입했어요. 1일 2캡슐 복용이라 6개월분으로 넉넉한 양입니다. 가격은 31000원정도였습니다. 

1정당 88원으로 저렴했고, 1일 2타블렛 복용이라 간편한 편이어서 선택했습니다. 


1일 2타블렛 섭취시, 칼슘 1000mg, 마그네슘 400mg 입니다.

성인여성의 칼슘 권장량은 700mg, 마그네슘은 280mg입니다. 

칼슘, 마그네슘 모두 1일 권장섭취량 모두 해결할 수 있어요. 




캡슐은 보통 크기같아요. 너무 크지도않고 작지도 않은 크기입니다. 

공복보다는 식후에 드시는게 좋고요.

저는 아침식사 후 1정, 점심 후 1정 나누어서 먹고있어요. 


마그네슘 단독으로 400mg을 먹었는데, 이 제품은 마그네슘에 칼슘까지 섭취해서 좋고, 1일 권장섭취량을 2캡슐로 채워줘서 편리했어요.

자궁선근증에 마그네슘이 좋다고하여 복용을 시작했는데요, 선근증 좋아진 여부는 확인이 힘들지만 마그네슘 복용한 이후로 눈떨림이 없어져서 챙겨먹고 있어요. 

마그네슘, 칼슘은 챙기면 좋은 영양소라 꾸준히 복용할 예정입니다. 


영양제는 구매시, 1캡슐당 함유량, 성인 1일 권장량 확인, 1일 몇 캡슐을 복용해야하는지 확인해보시고요. 1캡슐당 가격, 1일당 소요되는 비용 등을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