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일상이야기

어버이날 선물 추천, 현금 선물, 용돈박스 만드는 법

by Mighty Knowledge 2020. 5. 4.

어버이날이 곧 다가오죠. 어버이날 선물 잘 준비하셨나요? 

저는 어버이날 당일에는 못갈것같아서 어버이날 전에 미리 친정에 다녀왔어요. 

미리 어버이날 용돈까지 드리고왔죠. 어버이날 용돈을 어떻게 드릴까 고민하다가 요즘 핫한 반전용돈박스를 이용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너무 좋아하셨답니다.^^

반전용돈박스 주의사항이랑 만드는방법 등등 후기 남겨볼께요.^^




어버이날 용돈박스 이벤트하기 ! 

플라워 반전용돈박스가 뭔가요?  구입하기 + 구매팁 




반전용돈박스가 뭐냐면요, 위에 사진에 보시면 카드가 있죠. 

저게 대부분 카드인줄알고 읽어보려고 당기면 그 밑에서 돈이 주루룩 딸려나와요. 

그래서 반전 용돈박스에요.^^ 

용돈드리면서 이벤트도 같이 하게되니까 너무 재밌고 좋더라구요. 

그리고 어버이날 카네이션이 같이 들어있어서 예쁘기도하고요. 


저는 '플라워 반전용돈박스'로 검색해서 나오는곳 몇군데를 보고 결정했어요.

플라워 용돈박스는 인터넷에서 판매하는건 보통 비누꽃이구요. 생화로 하고싶으시면 지역명+플라워 용돈박스로 검색해보시면 생화로 파는곳도 있을거에요. 

저는 일찍 사서 보관해놔야되서 비누꽃으로 결정했고요. 마음에 드는 꽃 모양이랑 색감, 그리고 배송이 빠른지 등등을 보고 결정했어요. 


보통은 플라워 반전용돈박스 비누꽃으로하시면 만원대 후반으로 구매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플라워반전용돈박스 파는곳에서 돈을 넣는 필름도 같이 주거나, 따로 추가로 판매를 하고있을거에요. 필름까지 꼭 같이 구입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돈에 테잎을 그냥 붙이면 테잎을 뗄때 찢어질수 있구요. 돈을 말아서 당기는거라 구권은 돈 접히는 부분이 쉽게 찢어질 수 있어요. 필름 꼭 같이 사세요.  





플라워 반전용돈박스 만들기 + 팁 


기다리던 플라워 반전용돈박스가 도착했어요. 다행히 원하는날 받아서 준비를 시작합니다. 받아보시면 돈 넣는 상자가 있을거에요. 거기다 용돈을 돌돌 말아서 넣을건데요. 

차근차근 어렵지않은데 은근히 시간은 오래걸렸어요. 시작해봅시다. 



1. 지폐를 필름에 넣어줍니다. 

제가 구입한 필름은 딱 지폐 사이즈여서 넣는게 되게 힘들었어요. 신권은 잘들어가는데 구권은 자꾸 꾸겨지면서 쉽게 안들어가더라구요. 

이 과정이 제일 오래걸렸던것같아요. 그래도 꼭 필름에 넣으셔야 지폐 손상도없고 용돈이 쉽게 솔솔솔 올라옵니다. 





2. 지폐를 이어줍니다. 

필름을 같이 구매하신거라면 필름에 테잎이 붙여있을거에요. 

테잎을떼서 하나하나 길게 연결해주시면 되고요. 한번에 쭉 붙이셔도되지만 5장씩 붙인담에 하나하나 말아가면서 다 연결시켜주면 좀더 편해요. 

그리고 위 사진에 보시면 돈과 돈 사이에 양쪽 필름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요. 그부분을 테이프로 붙여서 고정시켜주시면 케이스에 넣어서 뺄때 걸리는 부분이 없어서 좋아요. 





3. 돈을 돌돌 말아줍니다. 

휴지심같은게 들어있는것도있고 없는것도 있을거에요. 저는 별도로 들어있지않아서 그냥 지폐만 말아서 넣어주었는데요. 잘 됩니다.^^ 

돈을 돌돌돌 말아주시고요. 







4. 케이스에 넣어주고, 엽서 뒷면에 테이프로 붙여주세요. 

케이스에 넣어서 연습한번 해보시고 잘되시면, 이제 완성입니다. 지폐 첫장을 엽서 뒷면에 붙여주세요. 그럼 엽서를 들면 지폐가 솔솔 따라 나오겠죠. 

이제 완성입니다.^^ 






만들때 꿀팁은요. 

필름과 필름을 연결해주실때 필름과 필름이 연결되는, 겹치는 부위에 스카치테이프를 붙여주면 돈이 걸리지 않고 수루룩 잘 나옵니다. 

처음엔 테이프를 붙이지 않았었는데요. 돈이 올라올때 자꾸 비닐과 비닐 겹치는부분이 케이스에 걸리더라구요. 꼭 테이프 붙여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플라워 반전용돈박스 이벤트 후기 


저는 어버이날 전 주말에 미리 부모님을 만나서 용돈을 미리 드렸어요. ^^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너무너무 좋아하셨어요. 재밌어하시구요.ㅎㅎ 

이런 이벤트는 다들 좋아하실것같아요. 

어버이날아니라 생신이나 기념일에도 너무 좋을것같아요. 나중에 저도 한번 받아보고싶네요.ㅎㅎ 


어차피 용돈 드릴꺼, 요즘 용돈봉투도 잘 나오지만 카네이션이랑 같이 들어있는 플라워 용돈박스 사용하시면 꽃이 있어서 예쁘고, 용돈 이벤트도 할수있고 너무 좋더라구요. 

어버이날 선물이나 이벤트 아직 못정하셨다면 반전용돈박스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