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일상이야기

공적마스크 구매후기, 가격, 5부제 정보 / 안양 공적마스크 판매처

by Mighty Knowledge 2020. 3. 18.

공적마스크 가격 

1개당 1500원입니다.

1인당 2개 구입할 수 있으니 3000원 준비하시면 됩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 정보 

1. 일주일에 1인당 2개 구매가능합니다. (공적마스크에 한함)

2. 주중엔 출생연도 끝자리로 구입 요일이 제한됩니다. 

   주말엔 미구매자에한하여 출생연도 상관없이 구입가능하고요.  

3. 신분증 지참 필요 (약국에 마스크 구입이력이 등록됩니다.) 

4. 판매처 : 약국, 하나로마트, 우체국

5. 3/6부터 시행되었습니다. 

 

 

나는 87년생이니까 화요일에 구입이 가능했다. 

주말에도 사보려고 했는데, 평일보다 주말에 줄이 더 길었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은 평일 아침일찍이나 낮에 시간내서 줄서서 살 수 없으니

주말로 몰리는 수밖에 없는것같다. 

그래서 이번엔 평일에 내가 마스크를 구입할수있는 요일인 화요일에 구매를 해보았다.  


공적마스크 앱, 어플 

 

내주변 공적마스크 판매처 정보를 얻을수 있는 어플이 있다. 

'웨어마스크', '마스크 알리미', '굿닥앱'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되도 되고,

나는 모바일 네이버 앱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네이버 앱에서 '공적마스크'라고 검색하면 주변 판매약국 정보와 대략적인 재고를 알수 있다.

굳이 어플 다운받지않고 네이버 어플 통해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 하지만, 좀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싶다면

네이버 + 공적마스크 판매처 어플 사용으로 두 개의 앱을 확인해보고 가면 더 좋을것같다. 

 

 

모바일 네이버에 들어가면, 

검색창 아래 '공적 마스크 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도되고, 

'공적 마스크'라고 검색해도 아래처럼 마스크 보유현황이 뜬다. 

공적 마스크 판매처 정보고 있고, 재고 보유량도 함께 보여준다. 

 

 

 

 

 

 

내가 살고있는 안양역 부근에는 약국이 많은 편이다. 

약국마다 '입고대기', '판매중지', 판매중인 경우는 '~30' 등등 갯수를 대략적으로 알 수있다.  

실시간으로 차이가 좀 있는 편이라고 해서

집에서 출발할때도 확인했고, 약국을 가면서도 계속 확인하며 이동했다. 

 

 


공적마스크 구입 후기 

 

내가 마스크를 살 수 있는 요일은 화요일이다. 

안양역 부근에 약국이 수십개는 있는데, 이중 한군데는 재고가 있겠지?하며 출발했다. 

근데 이게 왠일.. 대부분 약국 앞에 '마스크 품절'이라는 안내만 보일 뿐이었다.

몇군데를 지나 재고가 있는 곳으로 가보았는데 줄이 엄청 길었다..

기다릴까 하다가 주변에 볼일을 먼저 보고 다시 집에가는길에 구매해보기로했다.

대부분 사람이 많은 번화가, 큰 약국은 품절인 경우가 많았다. 

아무래도 입고되자마자 줄선 분들이 사가니까 그런것같다. 

 

한 30분이 지나고, 집에 가는 길에 다시 약국을 두리번 거렸다.

역시나 많은 약국이 마스크 품절이었고, 입고 대기중인 약국은 줄이 길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메인 도로가아닌, 작은 약국에 마스크 재고가 있다고해서 가보니

'공적마스크 입고되었습니다' 표시가 붙어있었다.

이렇게 반가울수가..  줄도 길지않고 (내 앞에 2명) 바로 신분증 내고 구입할 수 있었다 

 

 

 

마스크 구입하려면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한다. 

신분증을 내고 구매이력 시스템에 등록 후, 마스크 2장과 함께 신분증을 받았다. 

가격은 1장당 1500원. 2개에 3000원이다. 

 

물론 예전 코로나바이러스가 오기전처럼 마스크를 골라서 구입할수는 없지만

어쨌든 KF94 대형 마스크를 구입해서 집으로 돌아왔다.   

마스크 5부제로 구입이 쉬워졌을꺼라고 생각하고 오늘 처음 공적마스크를 사러 나갔는데,

품절이 많고 줄은 길었다..

그래도 공적마스크 재고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안양 공적마스크 판매처 

 

내가 살고있는 안양시의 공적마스크 판매처는 약국 236곳에서 구입할 수 있고, 

우체국과 하나로마트에서는 구입할 수 없다 

안양교도소 보라미매장에서도 마스크를 살 수있지만 공적 판매는 아니라고한다. 

 

 

 

안양시 공적 마스크 판매처 약국 상호, 약국 주소, 전화번호, 판매시간이 필요하면

안양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