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전주 소부당 찹쌀떡 크림떡 후기 / 찹쌀떡 추천

by Mighty Knowledge 2020. 4. 23.

전주 한옥마을에 유명한 찹쌀떡집이 있떠라구요. 이미 아는분들은 많이들 아시는 전주 소부당이에요. 

요즘 아침메뉴로 찹쌀떡이나 떡 종류를 먹고있는데요.

쑥콩떡을 한동안 먹다가 찹쌀떡이 땡겨서 주문해보았어요.

그리고 요즘 퓨전떡으로 크림떡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청년떡집에 크림떡 종류도 유명한것같은데, 달다는 후기가 많아서 고민되더라구요. 

일단 소부당에서 찹쌀떡 주문하면서 코코아 크림떡이랑 카스테라 크림떡을 같이 주문했어요. 

 


소부당 찹쌀떡 구입처 + 가격

소부당 인기메뉴 셋트 찹쌀떡 12개, 카스테라 크림떡 6개, 코코아크림떡 6개 

전주 소부당 찹쌀떡은 인터넷으로 주문이 가능해요. 택배로 보내주신답니다.

구입처는 네이버에 소부당이라고 검색하면 스토어팜이 나와요. 

거기서 메뉴 보시고 갯수에 따라 주문하시면되고요.

 

찹쌀떡은 10개에 16900원정도 합니다. 배송비는 2500원 별도고요. 

34100원 이상시 무료배송이에요. 

 

저는 인기메뉴 셋트를 주문했어요.

찹쌀떡 12개 + 코코아 크림떡 6개 + 카스테라 크림떡 6개 구성으로 32,400원이에요. 

이 구성말고도 찹쌀떡 12개 + 콩가루 인절미 1팩 + 흑임자 인절미 1팩은 27,400원이에요. 

구입하자마자 당일날 배송출발해서 다음날 택배로 받아보았구요. 

택배배송외에도 롯데백화점 구리, 대구, 소부당 매장에서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부당 찹쌀떡 후기 / 코코아 크림떡, 카스테라 크림떡 후기 

 

소부당 찹쌀떡 

 

셋트로 구매하지않으면 찹쌀떡 1개당 가격이 1690원정도 하는건데,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고민했는데요.

1개당 크기가 좀 큰편이에요. 시중에서 파는 작은 찹쌀떡보다 크기가 크다고 보시면되고요. 

묵직하고 안에 팥도 넉넉하게 들어가있어요. 

찹쌀떡 진짜 좋아해서 많이 먹어봤는데, 소부당 찹쌀떡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떡부분도 진짜 쫄깃하고 말랑말랑하고요. 팥이 달지않고 딱 적당해요.

가끔 저렴한 찹쌀떡 구입하면 떡부분이 너무 무르거나 뭉쳐지지 않는것도 있고, 

팥이 너무달아서 질리는것도 있는데, 이건 정말 잘 만든 찹쌀떡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유명한게 이유가있구나 싶더라구요. 

 

냉동보관했다가 1~2시간정도 실온에서 해동해서 먹으면 처음에 배송됐던 그맛 그대로고요.

딱히 해동하는게 어렵지도않고 살짝 차가운상태로 먹어도 맛있어서 아침메뉴로 먹기에 좋았어요. 

 


 

소부당 카스테라 크림떡

카스테라 크림떡이랑 코코아 크림떡은 후기에 느끼하다는 후기가 있었거든요. 

크림이 많이 들어간것도 아니고 떡도 큰게 아닌데 2개이상 먹으면 느끼하다고해서 의아했어요.

근데 먹어보니, 크림이 생크림이 아니고 휘핑크림같은? 되직한 크림인데 느끼하긴 하더라구요. 

크림자체가 좀 느끼한 크림맛이었어요. 생크림이 아닌, 분유맛? 크림맛이 진한 크림이에요. 

카스테라 크림떡이랑 코코아 크림떡은 떡이랑 크림은 같은거고 겉에 고물만 다른거더라구요.

안에 크림은 하얀크림으로 같은거였어요. 

 

크림이 정말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부드럽고, 떡이 아닌 빵같은 느낌이 드는 퓨전떡이었어요.

맛있긴한데, 여러번 사먹진 않을것같아요.

이건 취향 차이긴한데, 저는 찹쌀떡이 더 입에 잘 맞더라구요. 좀더 덜 달기도하고요. 

청년떡집이 크림떡으로 유명하던데, 청년떡집 크림떡도 궁금해지긴 하네요. 

소부당에서 다음에 주문한다면 찹쌀떡으로만 사먹을것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