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쿠첸 전기포트 후기 / 분유포트 추천 / 쿠첸 CKT-C1703RM

by Mighty Knowledge 2020. 4. 6.

저는 정수기보다는 생수를 마시거나, 물을 끓여서 차 마는걸 선호하는데요. 

사용중인 쿠첸 전기포트가 꽤 괜찮아서 소개합니다.

온도조절이 되는 기능덕분에 다른분들은 분유포트로 많이들 이용하시고계시는데요.

온도조절기능은 차나 커피마실때도 유용하고, 보온기능이있어서 아주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이 아닌, 스테인레스 재질이어서 환경호르몬 걱정도 없고요. 

그럼 자세히 사용하면서 느낀점과 장단점 알려드릴께요. 


쿠첸 전기포트 가격, 구입처, 모델명 

 

 

 

제가 구입한 모델은 쿠첸 CKT-C1703M 모델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로즈골드 색상이고요. 

이 색상외에 화이트, 실버, 로즈골드 색상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집에있는 가전들이 블랙/실버 색상이 많아서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55000원정도에 구입했습니다.

판매는 소셜커머스나 대형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고요.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인터파크가 제일 저렴해서 인터파크에서 구입했어요. 

선호하는 쇼핑몰이나 카드할인 등을 이용하셔서 구입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용량은 1.7리터 입니다. 

차마시거나 분유용도로 사용하셔도 넉넉한 용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쿠첸 전기포트 기능과 사용법 

 

 

1. 쿠첸 전기포트의 가장 큰 장점은 온도조절 기능입니다. 

분유포트로 사용하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40도부터 100도까지 온도셋팅이 가능하고, 터치 조작으로 아주 쉽게 조작할수있습니다.

위에 사진에 파란불빛이 90도에 맞춰져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원하는 온도를 터치하고, 아래 가열/취소 , 선택보온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작동됩니다. 

 

40도는 분유, 50도는 유축한 모유, 70도정도는 녹차와 홍차 우롱차 등을 우리시면 좋은 온도구요.

90도로는 커피, 믹스커피, 코코아, 율무차같은 가루차 종류를 이용하기에 좋은 온도입니다.

저는 분유보다는 차 종류를 마실때 사용하는데, 70도 80도 90도 범위를 제일 많이 사용하고있어요. 

일반 포트를 사용할때는 100도까지 끓였다가 한참 기다려서 식혀서 쓰거나, 아니면 찬물을 섞곤 했었는데요. 

이렇게 온도조절 기능이 있는건 너무나 유용하네요. 

 

 


 

 

2. 보온기능도 유용하게 사용하고있습니다.

이건 분유포트로 쓰시는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것같은데요. 

물을 끓였는데, 바로 사용하지않았을 경우,  나중에 다시 물을 끓이는데 시간이 걸리잖아요. 

물을 다시 끓이느라 아이가 울고, 보채면 너무 힘들겠죠. 

선택보온기능으로 보온으로 맞춰놓으면 원하는 온도를 쭉 유지시켜줍니다. 

 

저는 주로 녹차나 홍차, 우롱차같은 우려마시는 차 종류를 마실때 이 기능을 애용합니다. 

여러번 차를 우리면서 물이 식으면 또 데워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 보온기능을 사용하면 오래오래 같은 온도를 유지하면서 물을 사용할수있어서 편리했어요. 

 

 



 


쿠첸 전기포트 장단점.

 

장점

1. 장점은 위에 적었듯이, 사용 조작이 편리하고, 온도조절기능이 마음에듭니다. 

물도 빨리 끓는 편이구요. 

 

2. 재질이 스텐인레스 재질이라 환경호르몬 걱정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입구부분들이 넓어서 청소도 쉽구요.  

 

 

단점. 

단점은, 굳이 단점을 이야기하자면 소음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이 제품만 그런건 아니고, 전기포트들이 물이 끓기시작하려고 나는 소음정도는 이 제품도 발생합니다.

 


쿠첸 전기포트 고를때 재질이며, 기능이며, 가격까지 이것저것 따져보고샀는데 만족합니다.

디자인이랑 색상도 세련됐고요. 

가격도 적당한 가격이고, 분유포트 전기포트 기능에 충실하고 품질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