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쑥인절미 쑥떡 후기 / 직장인 아침메뉴 추천 / 간식 떡 추천

by Mighty Knowledge 2020. 4. 4.

아침식사로 주로 뭐드시나요? ^^

저는 주로 과일이나 토스트, 씨리얼같은 간단한 아침메뉴를 즐겨먹었는데요

바쁜 아침에는 과일깎고, 토스트 만드는 시간도 은근히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떡 종류를 아침에 먹고있는데 따로 조리할필요가 없어서 간편하고

맛있고 좋아서 후기로 한번 남겨봅니다. ^^


직장인 아침메뉴로 떡 추천 :) 간식 추천 

 

저는 주로 아침메뉴로 떡 종류 먹어본게 영양떡 작은거 소분되어 파는거랑, 

쑥떡, 인절미떡, 절편, 오메기떡, 백설기 종류를 먹어봤는데요.

백설기는 냉동했다가 해동하면 푸석해서 맛이 좀 떨어졌고

꿀떡같은것도 냉동했다가 먹기는 아쉬웠구요.

 

냉동했다가 해동해도 좋았던건 영양떡 종류, 쑥떡, 쑥인절미, 절편 종류가 괜찮았던 것 같아요. 

이번에 주문한 쑥인절미, 쑥콩떡, 쑥떡이라고 불리는 이 떡을 소개해볼께요. 

너무 맛있게먹었거든요 ^^ 



 


쑥콩떡 / 쑥인절미 후기 

네이버에서 쑥콩떡이나 쑥인절미라고 검색해서 나오는곳에서 구입했어요.

1.8kg이고, 30개가 들어있어요. 

가격은 10000~13000원정도 하는것같아요.

저는 배송료 빼고 떡 가격만해서 12000원정도 주고 구매했어요^^ 

 

 

냉동된 상태로 배송되는건 아니고, 아이스팩 넣어서 시원하게 오는거구요. 

받아서 바로 다 먹을거아니면 냉동보관하셔야해요.

 

유통기한은 냉동상태로 1년이라도 되어있는데, 그래도 더 빨리 드시는게 좋겠죠^^ 

어차피 30개라서 금방먹기도하지만요. 

 

제가 구입한 쑥인절미, 쑥콩떡은 개별포장은 아니고요, 한번에 30개가 나란히 들어있어요.

아무래도 인절미같은거라 개별포장해서 판매하긴 힘들거같네용.. 

저는 4~5개씩 한번 먹을만큼 소분해주었어요.

 

소분한상태로 냉동했다가 먹기 30분전쯤 실온에 꺼내두기만하면 잘 해동된답니다^^ 

좀더 빠르게 해동하려면 전자렌지 해동메뉴로 돌려도되구요.

저는 주로 먹기전에 실온에 꺼내둬서 해동하는 편이에요. 

전자렌지돌리면 어떤곳은 차갑고 어떤곳은 너무 흐물거리고 그래서요. 

 

 

 

콩가루가 넉넉하게 묻어있어요. 

열자마자 고소한 냄새가 솔솔 올라옵니다^^ 

떡 크기는 손바닥만한 정도에요, 좀 눌린건 조금 더 작아보이구요.

2개 정도 먹으면 포만감이 생기는 정도에요 맛있어서 계속먹게되더라구요. 

저랑 신랑이랑 두명이서 4~5개씩 먹으면 적당하더라구요. 

 

 

 


쑥콩떡 / 쑥인절미 맛은? 

 

 

떡 사이에 팥이 들어있어서 살짝 달콤하고 맛있어요.

아무것도 안들어있는 백설기나 절편은, 살짝 퍽퍽할수도있고 

먹을때 잘 안넘어가기도하는데, 

쑥콩떡은 겉에 콩가루도 고소하고, 안에 팥도 달달해서 조화도 잘 맞고 진짜 맛있어요. :) 

제주 오메기떡 아세요? 그거랑 조금은 비슷한 맛인데 이게 더 달달해요. 

 

제가 먹어본 떡 중에 제일 밸런스도 잘맞고, 적당한 달콤함도있고. 

질리지않고 잘 먹을것 같은 떡이에요. 

요즘 떡 안에 크림들은것도 있던데, 그것도 한번 구입해보고싶네요 ^^ 

 

 

떡을 아침식사로 추천하는이유가 따로 조리하거나 씻거나 뭘 하지않아도되서 편해요. ㅎㅎ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떡 먼저꺼내놓고, 씻고 출근준비하다보면

해동되어있어서 간단히 식사하고 나가기 좋더라구요^^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나 간식메뉴로 쑥콩떡 / 쑥인절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