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육아용품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 6개월 사용후기 / LED 젖병소독기 추천

by Mighty Knowledge 2021. 10. 29.

젖병소독기 종류도 참 많고 각 브랜드마다 장단점이 있더라고요.

젖병소독기는 한번사면 꽤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신중하게 골랐는데요.

제가 사용중인 유팡 LED 젖병소독기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 비앙카화이트 후기 /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 가격

 

저는 핫딜때 20만원 초반에 구입했는데요,

이후 베이비페어에 갔었는데 베이비페어 가격과 동일했습니다. 

 

색상은 비앙카화이트 -

무난한 크림색상, 아이보리 색상이고 디자인이 심플해서 마음에 들어요. 

주방가전 색상과 맞게 구입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 6개월 사용후기 

 

출산전부터 준비한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 -

처음에 받고서는 너무 큰것아닌가? 싶었는데요.

사용하다보니 내부가 큼직한게 큰 장점입니다. 

 

저는 아기가 6개월정도 되어서 젖병을 큰 사이즈 4개를 사용중인데요.

닥터브라운이라 부속품까지 있어서 소독할게 많은데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는 내부가 넓어서 알차게 잘 들어갑니다.

이것보다 작은것이었다면 겹쳐놓아야해서 불편했을것 같아요.

그외 치발기, 쪽쪽이 등등 다 넣어주고요.

저는 하단에도 잘 사용하진않지만 소독필요한 분유통 스푼 등등도 넣어둬요. 

아랫쪽도 건조 잘됩니다. 

 

아기가 5개월, 6개월쯤되면 이유식을 시작하실텐데요.

이유식 용기와 이유식 조리 스푼, 아기 스푼 등등을 소독할때도

젖병소독기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열탕소독도 병행하지만 열탕소독후 건조시킬때도 유팡에서 건조시키면 편하더라고요.

 

 

아기가 물고 노는 치발기, 장난감도 모아서

젖병세정제로 닦은 후에 젖병소독기에 넣어서 돌려줍니다. 

 

 

그 외 생활용품같은 칫솔, 주방용품, 유축하시는분들은 유축기 부품 등등

소독하고싶은 모든것들을 다 넣으면되는데요.

크기가 커서 웬만한 주방용품도 다 들어가더라고요.

저는 매일매일 젖병, 치발기, 장난감, 이유식용기들을 돌리고 있고

주방용품은 주 1회정도 소독해줘요. 부지런하시다면 더 알차게 이용하실수 있을거에요.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 

 

오토모드와 터보 모드가 있습니다. 

그 외 건조만, 살균만 따로도 가능합니다. 

오토모드로하면 40분간 살균, 건조가 됩니다. 

저는 주로 오토모드로 돌립니다. 

40분간 진행중일때 잠시멈추었다가 다시 시작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이게 단점이라면 단점으로 꼽히는데요, 

사실 40분간 소독하는동안에 젖병소독기 열 일이 저는 거의 없었어요

사용하는데 불편한점은 없었습니다.

 


 

유팡 플러스LED 젖병소독기 청소

 

청소는 간단합니다. 

 

먼저, 내부 안쪽 물때같은 경우는 틈틈히 스팀타월로 닦아주고요. 

눈에 보일때마다 닦아줘서 크게 오염되진 않는것같아요. 

 

내부 안쪽에 필터가있는데요, 필터 분해후 솔로 살살 문질러줍니다. 

이건 사실..  가끔해주고있어요. 

 


 

젖병소독기 가급적이면 큼직한걸로,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구입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