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정보이야기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짜기 / 1주일 다이어트 / 1주일에 3kg, 아델다이어트

by Mighty Knowledge 2020. 11. 13.

서트푸드 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가수 아델이 45kg을 감량해서 화제가 되었죠, 아델 뿐만아니라 해외셀럽들이 애용하는 다이어트라고 하는데요.

1주일에 3kg를 감량할수 있다고하여 화제가 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란? 

 

시트루인(Sirtuin) 유전자를 나타내는 서트와 푸드(Food)의 합성어로,

서트푸드(Sirt Food)를 일주일간 섭취하여 다이어트 유전자라고 불리는 서투인을 활성화 시키는 원리입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단기다이어트로, 1주일만 식단관리를 해도 3kg정도 감량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단기간의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휴식기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서트푸드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신체의 단백질 성분인 ‘시르투인’을 활성화하는 성분으로,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해줍니다. 

마치 운동을 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주는것이죠. 

 


서트푸드란? 서트푸드 개발자가 추천하는 30가지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서트푸드를 개발한 영국 에이든고긴스는 추천하는 30가지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녹두, 피스타치오, 호두, 밤, 파슬리, 포도, 산딸기, 바나나, 샬롯, 강황, 올리브유, 피칸, 흰강낭콩, 크렌베리, 미나리,

케일, 청경채, 브로콜리, 딸기, 새우, 연어, 닭가슴살, 병아리콩, 대두, 땅콩, 해바라기씨, 양파, 사과, 아스파라거스, 부추

 

 

30가지 외에 서트푸드 식단을 짤때 추가하면 좋은 음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은 쌈, 샐러드로 먹을 수 있고 주스로 섭취하기 좋습니다. 

셀러리는 수분과 비타민 A, 칼륨이 풍부한 채소로 몸속 염분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고 포만감을 주는 채소이죠.

파슬리는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야채 수프나 샐러드, 육류와 생선 요리 등에 사용하면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딸기는 식물성 섬유소인 펙틴과 유기산이 장운동을 돕고, 다이어트 시기에 떨어지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다만, 딸기는 설탕과 상극을 이루기 때문에 설탕이 가미된 음료나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블루베리는저열량, 저지방 과일로 다이어트는 물론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뇌에 포만감을 주는 펙틴 성분이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고, 몸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체중 감량에 효과입니다.  

오렌지는 장운동에 도움을 줘 변비 개선에 탁월하고 비타민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빈혈 예방에 탁월한 철분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이죠. 

레드와인는 비타민 C, E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항산화 효능의 채소. 과일과 함께 먹으면 대사 기능이 높아져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커피는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하는데 운동 전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에너지 소비량이 약 10% 증가한다.

말차는 물에 우러나지 않는 유익한 성분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이뇨작용으로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 또한 탁월하다. 가루를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디저트에 넣어 먹어도 좋다. 

홍차는 지방과 당분을 분해시키는 카테킨이 풍부한 편. 따뜻하게 마시면 유지방과 육류, 생선의 지방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짜기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첫 3일은 서트푸드로 구성된 한 끼 식사와 함께 케일주스 또는 말차를 1,000kcal에 맞춰 섭취합니다

그 다음 4일 동안은 1,500kcal내 서트푸드로 만든 식사 두끼와 주스를 섭취합니다.

이후에는 평소 먹는 식단에 서트푸드를 함께 섭취하면 된다.

 

1~3일은 서트푸드 1000kcal 한끼를 섭취하는데,

1000kcal를 맞추는 방법은, 종이컵을 기준으로 채소와 과일 15컵을 넣는다고 생각하면됩니다. 

채소와 과일 15컵 + 콩과 견과류 1컵을 넣으면 하루식단 1000kcal가 완성됩니다. 

 

4~7일에는 육류와 생선을 추가하여 1500kcal를 넘지않도록 섭취합니다. 


서트푸드로 구성한 식단에는 케이퍼와 파슬리를 뿌린 케일 커리 치킨이나 메밀면 등이 있고, 메밀 플레이크, 호두, 딸기 등의 서트푸드를 그릭 요거트에 곁들여 먹는 간편식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혹독한 일주일이 지나면 서트푸드 식단을 칼로리 제한 없이 원하는 만큼 먹어도 됩니다. 

다만 단기 다이어트 방법이므로 휴식기를 가지며 반복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