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품리뷰

코스트코 돈육고추장불고기 리뷰 / 가격정보

by Mighty Knowledge 2020. 10. 10.

코스트코에서 고기류는 맛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라서 종종 이용하는데요. 

그냥 생고기도 맛있지만 양념된 고기들도 구워먹기만하면되서 너무 간편하더라고요. 

지난번 양념소불고기도 맛있게먹어서 이번엔 돈육고추장불고기를 구입해보았어요. 

 

코스트코 돈육고추장불고기 가격과 영양정보

 

코스트코 돈육고추장불고기는 100g당 999원이에요.

제가 구입한건 2.4kg정도되고 24,236원에 구입했어요. 

중량에 따라서 24000~28000원정도까지 포장되어 있었어요. 

2.4kg는 먹어보니, 2명이서 6~7번 먹을 양이었어요. 

 

유통기한은 포장일 포함 4일입니다. 

기한내에 먹을건 냉장보관하고 소분해서 냉동해놓으면 좋아요. 

 

고기는 미국산 돼지고기 앞다리살이고요.

고추장, 고추양념, 고추가루 모두 외국산이에요.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국산은 대파밖에 없네요.ㅎㅎ 

 

 


 

코스트코 돈육고추장불고기 살펴보기  

 

코스트코 고추장불고기는 돼지고기를 얇게 썰은것을 양념해 놓은거에요.

새마을식당의 연탄불고기같은 그런 두께로 얇고 고추장양념이 발라져있는데, 소스가 흥건하진 않아요. 

고기 자체의 퀄리티는 나빠보이지 않았어요.

 

다만 양념이 고루고루 묻어있지 않은 부분들이 있어서 아쉬웠네요. 

양념이 적기때문에 고기가 좀 뭉쳐있어서 고기를 덜어 담을때나 구울때 불편하더라고요. 

 

 


코스트코 돈육고추장불고기 맛은?

 

두명이서 고추장불고기를 먹어보려고 구워봤어요. 

저는 대파, 양파, 마늘을 추가했고, 오늘은 양념 그대로의 맛을 보기위해 다른 양념은 추가하지 않았어요. 

 

고기가 얇아서 오래 조리하지않아도되고 양념이 많지 않은데 잘 스며들어있었어요. 

기름을 따로 두르지않아도 굽다보면 자연스레 기름이 나오고요, 

고추기름처럼 양념과 기름이 나와서 채소를 추가했는데 양념이 모자르진않더라고요. 

 

맛은, 생각보다 달았어요. 

매콤한맛은 와닿지 않았고, 슴슴하고 달달한 맛이어서 이대로 먹긴 좀 아쉽더라고요. 

다음에는 고추장이나 양념장으로 보완해야될 맛이고, 매콤한 고추를 추가해야될것같아요. 

맛있는 고추장불고기를 생각했는데, 맛은 좀 실망이었어요. 

 

 

슴슴하고 덜 자극적인것은 좋으나, 맛있는 고추장불고기는 아니었어요. 

다음에는 양념을 보완해서 먹어보고 괜찮으면 재구매, 아니면 다시 구매하진 않을것 같아요.

돼지 잡내 없고, 고기 퀄리티는 괜찮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