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품리뷰

코스트코 즉석라볶이 리뷰 / 동원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

by Mighty Knowledge 2020. 7. 22.

코스트코에서 즉석라볶이가 할인중이어서 구입해보았어요. 

동원에서 나온 제품이고, 냉장코너가 아닌 실온에 진열되어있었어요.

보관도 실온보관하면 되는거라 냉장고 자리 차지하지도않고 보관이 쉬우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럼 구입가격과 영양정보, 후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동원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 코스트코 가격은? 


코스트코에서 구입시 즉석라볶이 6인분 가격은 11,990원입니다. 

저는 2천원 할인할때 구입해서 9990원에 구입했어요. 


인터넷에서 최저가 검색해보면 2인분이 3300원정도하네요. 인터넷 구매시 배송료가 붙는걸 생각하면, 코스트코에서 할인할때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매하는거고요, 코스트코 정가에 구매하면 인터넷 최저가랑 비슷한 가격이네요. 



동원 제품을 보니, 라볶이도 종류가 여러가지더라고요. 

라볶이는 즉석 라볶이, 짜장 라볶이가 있고,

떡볶이 종류는, 국물 떡볶이, 매운 떡볶이, 치즈 떡볶이, 짜장 떡볶이, 홍대앞 마늘 떡볶이, 학교앞 국물 떡볶이, 신당동 즉석 쫄볶이 등등 다양했어요.


코스트코에서 구입가능한건 '즉석 라볶이'였습니다. 이거부터 먹어보고 맛있으면 동원 떡볶이 시리즈를 더 구매해보려고요.  

매운맛 단계는 5단계로 구분되는데, 제가 구매한 즉석라볶이는 얼큰매운맛이더라고요.

매운거 못드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코스트코 즉석라볶이 영양정보 



1인분기준 영양정보가 나와있어요. 1인분당 705kcal에요.

칼로리는 높은편이고, 떡볶이에 라면사리까지 먹는거다보니, 나트륨이 많은 편이네요.

탄수화물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45%고, 포화지방도 있으니 1인분 이상은 먹지않는게 좋을것같네요. 

 



동원에서 유통하지만 제조는 (주)샘초롱이라는 곳에서 제조하고요. 

원재료를 보면 대부분 국산보다는 외국산이 많은 편입니다. 

쌀떡에 들어가는 쌀은 국산이네요. 



동원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 만들기 



2인분 양입니다. 

떡, 라면사리, 떡볶이 소스, 건조 파 후레이크로 구성되어있어요.


이제 즉석라볶이를 만들어볼께요. 
만드는법은 포장지에도 자세히 나와있어요. 떡이 딱딱하다는 후기가 많아서 저는 떡을 물에 1시간정도 불려주었어요. 그래도 쫄깃하더라고요. 

1. 떡을 헹구어 건져냅니다. (떡을 물에 담궜다가 조리하는거 추천해요.)
2. 팬에 물 500cc와 헹구어둔 떡과 소스를 넣습니다.
3. 4분간 눌어붙지않게 저어주다가 사리면과 건조파를 넣고 3~4분가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양파, 양배추, 오뎅, 계란, 튀김, 만두 등등을 더 추가로 넣으셔서 만들어 드시면 더 맛있을것같아요.
저는 양배추와 계란을 추가하고, 마지막에 치즈도 더 넣어주었어요. 



조리법대로 물 500cc와 떡, 채소 등을 넣고 끓여줍니다. 

양배추와 양파에서 채즙이 나와서 물 양이 많아보이지만 라면사리를 넣으면 물을 빨아들이니 넉넉해보여도 괜찮습니다.  




건조파와 라면사리를 넣고 더 끓여주었어요.

라면사리를 넣으니 국물이 자작해지면서 맛있는 라볶이가 되어가네요. 

라면사리만 익으면 완성입니다. 






동원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 맛은? 



먼저, 매운맛은 좀 있는 편이에요. 신라면보다 확실히 맵고요. 불닭볶음면처럼 화끈하게 매운맛은 아니에요. 색깔은 빨갛지않은데 맵네요. 
시중에 나온 라볶이나 떡볶이들이 단맛이 강해서 매번 실패했었는데, 저는 매콤해서 맛있게먹었어요. 

저는 채소, 치즈, 계란을 추가했는데도 매콤한 맛이 느껴질 정도였고, 그냥 아무것도 추가 안하고 먹으면 더 매울것같아요. 어른들도 맵다고 느낄것 같고, 아이들이 먹긴 많이 매워서 안될듯해요. 

떡은 1시간 정도 불렸음에도 부드럽진 않았어요.
불려서 사용하니 쫄깃다고 느낄 정도였고, 안불리고 사용했으면 단단했을것같아요. 
안불리고 바로 사용하는 경우, 떡이 말랑해지려면 한참 끓여야할것같네요. 

떡볶이 소스맛은 맛있었고, 시중에서 파는 달달한 떡볶이가 아니라, 진짜 집에서 맵게 만든 떡볶이 같은 맛이라 실패없이 잘 먹었네요. 동원에서 나온 다른 떡볶이 종류도 궁금해질 정도로요. 
채소, 오뎅, 튀김 등등을 추가하시면 더 맛있는 한끼가 될것 같아요.  


이 떡이 실온에서 1년정도 보관이 가능하더라고요.

사실 다른 떡들은 냉동이나 냉장보관인데, 실온에서 1년 보관이 가능하다는게, 몸에 좋을것같진 않네요. 기술이라면 기술이겠지만요. 

 

맛은 맛있었으나 칼로리, 나트륨 등등 영양정보나 원재료 등을 감안했을때 엄청 자주먹는건 좋지 않아보였어요. 

아주 가끔 분식이 당길때 집에서 간편하게 라볶이 해먹고싶을때 이용하는 정도로 구입할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