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품리뷰

참치김밥 치즈김밥 김밥만들기 / 코스트코 단무지 우엉, 다이소 김밥말이 후기

by Mighty Knowledge 2020. 7. 19.

코스트코에서 김밥용 단무지랑 우엉을 팔더라고요. 

편리해보여서 김밥한번 만들어볼까?하면서 구매했어요.^^

코스트코에선 김밥용 김을 5묶음씩 팔더라고요. 너무 많아서 김은 마트에서 따로 구매했어요. 

김밥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들 활용하시면 좋아요. ^^


참치김밥, 치즈김밥, 스팸김밥 김밥만들기 


재료 : 밥, 김밥용 김, 단무지, 우엉, 스팸(또는 김밥용 햄), 시금치 한단, 계란 5알, 참치, 치즈 등 김밥에 넣을 재료들 


1. 단무지, 우엉 : 코스트코에서 산 김밥용 단무지와 우엉조림이에요. 

가격은 5490원이고요. 총 2번 해먹을 수 있도록 2팩으로 구성되어있어요. 

한팩에 단무지 대략 10개, 우엉 10개정도씩 들어있어요. 

우엉이 조려져있어서 따로 조리할거없이 단무지, 우엉은 준비완료^^ 





2. 시금치  

시금치는 사오자마자 끝부분을 다듬고 물에 잘 씻어주세요. 

끓는물에 소금을 반스푼정도 넣고,  30초~1분정도 짧게 데쳐주시고요.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꼬옥 짜주세요. 

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 다진 마늘 0.5스푼넣어 조물조물 무쳐서 준비했어요. 





3. 스팸 

김밥용 햄을 따로 구입하지않고, 집에 스팸이 많아서 스팸을 넣었어요.

스팸은 단무지나 크기정도로 잘라서 구워서 준비해주세요. 

스팸이 들어가면 짭짤하니까 밥과 다른 재료들 소금간을 약하게 해주었어요. 




4. 계란 지단

계란을 4~5개 풀어서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소금은 0.5스푼정도 넣으시면 되는데, 저는 스팸이 들어가서 소금간은 살짝만 해주었어요. 계란지단을 만들고 한김 식힌 후에 단무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5. 치즈, 참치 


참치 한캔을 따서 기름은 쭉 버리시고요. 

참치 살코기만 그릇에 담고 마요네즈 2스푼넣어서 준비했어요.  


치즈김밥에 필요한 치즈는 취향껏 준비해주시고, 저는 김밥 1개당 치즈 1개 넣었어요.  





6. 김밥 밥 양념 


밥은 3컵을 지었어요. 

한김 식혀서 소금, 식초, 참기름을 1스푼씩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식초는 넣지않고 참기름 1스푼, 소금 0.5스푼을 넣어주었어요.

저는 스팸때문에 간을 약하게 해주었어요. 



7. 김밥용 김 


김은 15장 짜리를 구매해서 10장은 김밥을 마는데 쓰고, 

5장은 반으로 잘라서 김밥재료 넣기전에 깔아주었어요. 



8. 다이소 김밥말이 



위에 사진에 보시면, 김밥말이가 있죠. 다이소에서 구매한 대나무 김밥말이를 사용했어요. 2천원에 구입했고, 굳이 없어도되지만 힘이 고루 들어가서 잘 말아지더라고요. 

실리콘 김밥말이 살까 고민했는데, 저는 대나무가 편하네요. 

가격은 둘다 2천원이었던것 같아요. 

대나무 사이사이가 넓어서 음식물 끼이지도 않고요. 대나무가 매끄러워서 설거지도 쉬워요.  




집에서 김밥만들기 후기 







코스트코에서 산 단무지랑 우엉덕분에 재료 손질을 조금 덜어서 편했고요.

그래도 시금치 데쳐서 무치고, 지단만들고 하는게 손이 많이가긴 하네요.

총 10줄 정도 나왔는데, 재료손질부터 설거지까지 힘들긴했어요. 

그래도 집에서 만든김밥이 넘 맛있고 담백해서 다음에 또 만들어먹을것같아요. 

코스트코 단무지 우엉이 한팩 남아서 어쩔수없이 또 도전해야죠.ㅎㅎ 


처음 도전하는 김밥이었는데, 힘들었지만 신랑이 너무 맛있게먹어줘서 뿌듯했네요.

아참, 요즘 유행하는 엄청 큰 김밥, 계란지단 많이 들어간 김밥도 만들어보고싶은데 그건 김밥용 김이 커야되더라고요.

저는 김밥김이 작아서 크게는 안말렸어요. 다음엔 사이즈 큰 김밥을 사봐야곘어요. 



남은 김밥 보관법 / 김밥 냉장보관  


* 남은 김밥 보관하실땐, 냉장보관 하시면됩니다.

다음에 먹을때 전자렌지에 돌려서 드셔도되고, 계란물 묻혀서 후라이팬에 구워 계란김밥 만들어드셔도 맛있어요.^^ 


여름철에 김밥은 상하기 쉬우니 만들어놓고 한참 뒤에 드실꺼면 냉장보관하시는게 좋아요. 


손이 많이가지만 정성가득한 김밥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