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휴비딕 온습도계 솔직후기 /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와 습도는? 아기 실내 적정 온도

by Mighty Knowledge 2020. 7. 16.

집에 온습도계가 필요했는데 1+1 행사를 하길래 구입해보았어요.

임신준비중이라 나중에 아기낳으면 꼭 필요하대서 미리 구입했죠. 

제가 구입한 구입처, 휴비딕 온습도계 사용후기까지 적어볼께요. 


휴비딕 온습도계 구입처와 가격



저는 만개의레시피라는 곳에서 1+1 16900원에 구입했어요. 무료배송이고요. 

인스타그램하시는분들은 광고 보셨을수도 있을것같아요.

인스타에서도 1+1 광고하고있었고, 저는 쇼핑카페에서 할인정보 얻어서 구입했어요. 


모델명은 HT-3 제품이에요 

인터넷 최저가가 1개당 8800원~9천원 초반정도 하니까 저렴하게 구입한것 같아요.  무료배송이었고요. 





휴비딕 온습도계 사용방법  




휴비딕 온습도계 특징이라면, 온도와 습도가 적정한지, 표정으로 알려줘요. 

총 5개 표정으로 표시가돼요. 

쾌적도에 따라서 표시를 해주니까 알아보기편하고 좋더라고요. 

쾌적도 온도 습도 기준은 케이스에 나와있어요. 


실내 적정온도는 계절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봄/가을 18도~28도, 겨울은 18도~22도, 여름은 25~28도로 유지해주시는게 좋아요.

습도는 40~60%를 유지해주어야하고요. (아이 있는집도 마찬가지) 

너무 건조하면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어 피부를 손상시킬수 있으니까요. 


아파트 스마트홈에 온도 표시는 되는데, 습도계가 없어서 구입했는데요. 

스마트홈에 표시되는 온도랑 잘 맞더라고요. 

습도표시까지 되니까 쾌적하게 온습도 관리를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휴비딕 온습도계를 선택한 이유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해서였어요.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을 정도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핑크, 민트 중 고를수 있었어요.


건전지는 AAA사이즈 2개가 들어갑니다. 미리 구입해놓으면 좋겠죠.^^ 

건전지를 넣고 온습도계를 켜보았어요. 

온도 / 습도가 크게 표시되고 하단에는 시간, 최고온도, 최저온도가 표시돼요. 

마지막 사진 하단에 0:00이라고 표시된건 아직 시계 셋팅을 하지 않아서에요.  


처음에 셋팅할건 시계밖에 없어요. 시계 셋팅하는거 외에는 딱히 손댈건 없답니다. 

간단한 조작법이지만 사용설명서도 들어있어요. 






시계까지 셋팅한 후의 모습이에요. 

환기하기 전이라서 온도, 습도가 조금 높은편이라서 쾌적도 표정이 2단계로 표시되네요. ㅎㅎ 




휴비딕 온습도계 HT-3 사용후기 



사용해보니 장점은 온습도 표시가 정확하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마음에들어요.
1+1으로 구입해서 가격도 저렴하게 잘 샀고요. 
행사 아니더라도 만원도 안되는가격에 집안 온습도 관리를 할수있으니 구입할만 하다고 생각해요. 
온도, 습도, 시간, 쾌적도표시, 최고/최저온도습도까지 깔끔하게 잘 표시되고, 온습도계 기능도 잘해서 마음에 들어요. 
 
단점은, on/off 버튼이 없는게 아쉬워요.
저는 온습도계를 24시간 켜놓을 필요는 없는데, 전원을 끄고 켜는 버튼이없어서 건전지를 빼는수밖에 없어서 아쉽네요. 

장단점이 있지만, 온습도계 가격대비 만족스럽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에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