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정보이야기

스티커 제거방법 / 스티커 제거제 없이 스티커떼기, 끈끈이 접착제 자국 없애기

by Mighty Knowledge 2020. 6. 26.

집에 스티커를 제거해야하는 일이 있어서 검색하다가 찾아본 방법으로 제거해보았어요. 잘 된 방법도 있고, 비추하는 방법도 있었는데요. 

제가 사용한 방법 알려드릴께요.


집에서 스티커나 그릇에 라벨제거, 스티커 제거, 플라스틱 스티커 제거하실때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자동차유리 스티커 제거할 경우에도 사용하실수 있는 방법이에요. 


1. 소독솜


소독솜으로 스티커나 스티커 자국을 닦아내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스티커가 작거나, 스티커 자국이 아주 작은 경우에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큰 부위는 소독솜이 너무 많이 들고, 힘들어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스티커 떼려고 굳이 구입하진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2. 살충제 스프레이


에프킬라 같은 살충제 스프레이를 스티커에 뿌려두고 5분정도 두었다가 물걸레로 닦아내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야외에서 자동차 스티커를 뗄때 유용한 방법같아요.

스티커 위에 코팅막이 있는 경우, 코팅막을 제거 한 후 스프레이를 뿌리셔야합니다.   

저는 집안에 욕실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하려고 했었는데, 스프레이를 뿌리자마자 냄새가 너무 심해서 이 방법은 포기했어요. 

야외에서 사용하실때,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 제거하실떄 효과적일것 같아요. 


3. 선크림 + 스크래퍼(안쓰는 카드) 


스티커의 코팅막을 제거 한 후, 선크림을 발라줍니다. 선크림이 스티커에 스며들었으면 도구를 이용해 긁어줍니다. 저는 안쓰는 카드를 이용해서 긁어주었어요. 

저는 이 방법이 제일 무난하고, 냄새도 안나고, 잘 제거되서 앞으로는 선크림을 애용하려고해요. 선크림으로 스티커를 불린 후, 카드로 긁어주면 금방 제거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다시 알려드릴께요. 


4. 드라이기


드라이기로 스티커에 뜨거운 바람의 쐬어준 후 스티커를 떼면 잘 떼진다고합니다.

근데 이 방법은 새 물건 샀을때 붙어있는 스티커 정도에 활용하시면 좋을것같아요.

붙여 놓은지 오래되서 착 달라붙어있는 스티커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당. 





썬크림으로 스티커 제거한 후기 


이사를 왔는데, 욕조에 미끄럼방지 스티커가 붙어있었어요. 근데 붙여놓은지 오래되서 탈색이되고 보기가 흉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거하기로 마음먹고 스티커를 뗐는데, !!! 끈끈이와 자국이 그대로 남아있더라고요. 

위 방법중에서, 먼서 소독솜으로 닦았는데 아무 반응이 없었고요. 

드라이기도 안되더라고요. 살충제 스프레이는 냄새가 많이나서 넓은 면적이라 적합하지않았고 선크림을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사용전 모습이에요. 카메라에 잘 안잡혔는데, 스티커 끈끈이랑 자국이 그대로 남아있었어요. 스티커 그림모양까지 다 남아있기도했고요.

욕조에 이런 스티커가 10개 넘게 가득했어요..ㅠ 





선크림을 발라주고, 5분정도 기다리면되는데, 저는 스티커가 너무 강력해서 10분이상 방치했습니다. 

그리고 안쓰는 카드로 싹싹 긁어주시면돼요. 

카드도 플라스틱이고 넓은 면으로 문지르니까 스크래치는 나지 않았어요. 

긁힘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살살살 조심해서 제거해주세요.  






다 제거했습니다.

저는 오래된 스티커라 끈끈이가 많아서 팔이 아팠지만, 오래되지않은 스티커면 금방 제거하실수 있을거에요. ^^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