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정보이야기

구연산 사용법 / 구연산으로 욕실 청소, 식기건조대, 스테인레스 물때 청소한 후기, 다양한 활용법 알아보기

by Mighty Knowledge 2020. 6. 30.

청소는 주로 베이킹소다, 식초로 했었는데요.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청소할때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구연산을 물과 희석해서 살균스프레이로 쓰기도하고 활용법이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마침 1+1해서 2kg정도 구연산을 구입했는데, 가격도 저렴하니 다양하게 활용해보려구요.  


* 살림백서 곰팡이제거제 후기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 

https://mightyknowledge.tistory.com/162


구연산 구입정보 + 가격


저는 살림백서 구연산을 구입했고요. 1+1 행사중이었어요. 

1+1로 8천원대에 구입을했어요. 

1kg + 1kg여서,  총 2kg 입니다. 

가루형태이고요. 밀가루처럼 생겼어요. 지퍼락 달려있어서 사용후 보관 용이합니다. 



구연산을 구입한 이유는, 베이킹소다와 마찬가지로 식품에 사용하는 성분이에요. 

식품첨가물이기도하면서 세척, 소독효과가 있기때문에 다른 화학물질을 사용하는것 보다는 안전할거라는 생각이 들고요.

아무리 친환경세정제이지만 산성이고, 세정제이기때문에 사용할때는 마스크를 끼고 장갑끼고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사용법은, 스테인레스제품들 물때 제거, 주전자 물때제거, 빨래 할때 넣으면 옷감이 부드러워지고요. 거울 얼룩을 제거하거나 배수관을 청소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스프레이 만들기



저는 일단, 화장실 청소하는데 사용해보았어요. 

먼저, 구연산 스프레이를 만들어봅니다. 

물 170ml에 구연산 반스푼정도 넣으면됩니다. 

저는 대략 500ml 스프레이에 구연산 한스푼을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놓고 유리에도 뿌리고, 욕실청소할때 수전, 샤워기, 샤워기 줄 등등 스텐레스 제품 어떤것이든지 칙칙 뿌려서 청소하면 편하더라고요. 

그냥 세면대에 물 받아놓고 구연산 한스푼 섞어서 청소하셔도되고요.



구연산 사용 후기 / 구연산 욕실청소 후기 


구연산으로 욕실청소를 해보았어요. 사용 전/후 사진을 찍어놓지못했는데,


1. 세면대 수전에는 칙칙 뿌리고 수세미로 닦고 물 뿌려주니까 정말 깨끗하고 광이 나고요. 유리도 말끔하고 얼굴 다 잘 지워집니다. 

그리고 배수구에 한스푼정도 넣고 뜨거운물을 싹 부어주면 냄새도 잡아주고 살균효과도 있으니 쉽게 청소할수 있었어요. 


2. 욕실슬리퍼는 대야에 구연산 1스푼, 베이킹소다 1스푼을 넣고 물을 넣어주면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옵니다. 여기에 슬리퍼를 담가놓고 방치해두었다가 헹궈주면 깨끗해져요. 

슬리퍼 바닥부분에 오염이 심한경우는 이 구연산 물에 담가두었다가 청소솔로 살살 문질러주면 잘 없어져요. 








구연산으로 식기건조대 물때 청소하기 


식기건조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식기건조대에 물때가 끼더라고요. 

하얀물때가 생기는데, 세제로도 지워보고 베이킹소다로도 닦아봤는데 잘 안지워지더라고요. 

제가 구연산을 구입한 이유 중 하나가 식기건조대 청소할때 편하다고해서 구입했어요. 

근데 결과는 진짜 만족입니다. 

식기 건조대나 플라스틱에 생긴 하얀 물때 제거할때 너무 편해요. 


먼저, 사용 전 사진입니다. 



수저통인데요. 안에 하얀 물때가 생겨있어요. 자주 청소하는데도 금방 생기더라고요. 

이게 세제가 아닌가 하며 걱정도해보고ㅠ 자주자주 청소하는게 답이더라구요. 

식기 건조대 전체에 이런 하얀 얼룩이 있었어요. 


구연산 가루를 식기 건조대에 뿌려주고요. 

물을 부으면서 수세미로 닦아주었습니다. 

저는 구연산을 많이 부은것같아요. 조금만 넣으셔도 청소 잘 되더라구요. 

식기건조대 스테인레스 건조대도 구연산스프레이 뿌려서 칫솔로 잘 닦아주었습니다. 




구연산으로 청소 후 사진입니다. 







스텐레스 건조대도 깨끗해지고, 전반적으로 물때는 다 잘지워졌어요.

물기 말리고 봐도 다시 하얀물때 하얀얼룩이 생기지않아요. 

건조대 사용하다보면 또 생기겠지만, 예전에는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고 닦고 힘들여도 잘 안지워졌는데, 구연산은 쓱쓱 몇번 문지르고 물로 헹궈주니까 청소가 쉽게되더라고요. 

구연산으로 청소해보니 되게 쉽게 잘지워져서 좋았어요. 

이 식기건조대 청소만하더라도 구연산은 잘산것같아요. ^^ 




구연산이 뭔지도 잘 몰랐는데, 사용해보니 청소가 너무 쉬워요. 

특히나 물때제거, 스텐레스제품들 물때나 얼룩제거하는데에는 정말 쉽게 잘지워지고요. 

스테인레스제품들 베이킹소다 사용하면, 넣고 끓이고 식초넣고 끓이고 번거로운점이있는데 구연산은 물에 희석해서 씻어주기만하면되니까 더 간편하더라고요.


대용량으로 구입해서 언제다쓰나했는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