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품리뷰

이마트 트레이더스 샤브샤브용 채소, 소고기로 샤브샤브 쉽게 만들기

by Mighty Knowledge 2021. 1. 6.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샤브샤브용 채소와 소고기로 쉽게 샤브샤브를 만들수 있더라고요.

샤브샤브 만드려면 이것저것 채소, 고기, 육수재료, 소스 등등 사야하는게 많은데, 

채소와 고기만 구매하면 손쉽게 샤브샤브를 만들수 있어요.

구입한 내역과 조리법까지 적어보겠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샤브샤브용 채소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샤브샤브용 채소에요.

이건 채소코너에 있어요. (채소 냉장코너)

가격은 8천원대였습니다. 

 

알배추, 청경채,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팽이버섯, 쑥갓, 적근대, 비타민이 들어있어요.

쑥갓과 적근대, 비타민은 사진엔 안보이는데 밑에 깔려있고 양이 넉넉해요. 

 

 

2인 기준 한번에 다 먹긴 양이 많고요.

2번 나눠서 배부르게 먹을 양이에요.^^

 

채소들이 대부분 신선하고 깨끗했어요. 

버섯도 딱 먹을 양만큼만 들어있어서 남기지 않게되서 좋았고요. 

가격대비 다양한 채소들이 알차게 들어있어서 만족했어요. 

하나하나 따로 구입하면 양이 너무 많아서 남게 되더라고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샤브샤브용 소고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샤브샤브용 소고기가 많지 않은건진 잘 모르겠지만, 

제가 간 지점은 호주산 샤브샤브용 소고기만 있었어요.

1kg이었고, 가격은 2만원 중반대였던것 같아요. 

 

 

호주산 설도 부위이고요. 

냉장보관이고, 유통기한은 1주일 정도였어요. 

유통기한 내 먹으만큼은 냉장보관하고, 소분해서 냉동보관하면 좀 더 길게 보관하실수 있어요.

한우가 있었으면 한우로 구입했을텐데 아쉽더라구요.

 

 

그런데 고기를 꺼내보니 색도 괜찮고, 퀄리티도 좋더라구요. 

먹어보니 잡내도 없고 두께도 적당하고 마음에 들었어요.^^ 

 

 

 

이 호주산 샤브샤브용 소고기의 장점은 칠리소스랑 가쓰오부시 육수액이 같이 들어있어요!! 

가쓰오부시 육수액으로 샤브샤브 육수를 만들고, 

칠리소스를 찍어먹으면 되서 따로 샤브샤브용 재료를 구입하지않아도되서 좋더라고요. 

 

 


 

집에서 샤브샤브 만들기 / 샤브샤브 만드는법 

 

채소를 깨끗하게 씻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요. 

샤브샤브용 소고기에 함께 들어있는 가쓰오부시액은 다음에 쓰기로하고, 멸치 육수를 만들었어요.

멸치육수로 샤브샤브 육수만 만들면 이제 준비 끝입니다. 

 

육수에 준비한 채소들 넣고, 샤브샤브용 고기 넣어서 

도란도란 맛있게 익혀 먹었어요. 

 

 

 

샤브샤브용 고기 두께는 이렇게 적당히 얇고 맛있었어요. 

고기가 차곡차곡 접혀있어서 양도 상당히 많더라고요. 

 

집에서 샤브샤브를 해먹을땐 고기를 넉넉하게 먹는게 장점이죠..^^

칠리소스 콕 찍어 먹어도맛있고, 와사비 간장을 곁들여도 맛있어요. 

 

 

 

거의 밀키트처럼 손쉽게 샤브샤브를 해서 먹을수있어서 편했어요. 

여기에 칼국수사리까지해서 맛있게 잘 먹었네요. 

샤브샤브 먹고난 후 칼국수와 죽을 해먹어도 맛있죠. 

 

남은 채소와 고기로는 만두전골이나 밀폐유나베 등등으로 활용할수 있고요. 

따뜻한 겨울에 어울리는 메뉴로 샤브샤브 손쉽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