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일상이야기

백종원 만두전골 황금레시피 / 비비고 한섬만두 김치교자 만두전골, 겨울 집밥메뉴 추천

by Mighty Knowledge 2020. 12. 25.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에 나온 만두전골이 맛있어보여서 따라해보았어요. 

이 만두전골을 따로 육수를 내지않고 냉동만두를 활용한 레시피여서 간편하더라고요.

채소들 손질만 되면 정말 금방 완성되는 만두전골이에요. 

 

 

백종원 만두전골 재료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

 

냉동만두 10개 내외, 양파 1/2개, 알배추 3장, 대파 1대, 표고버섯 2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달걀 1개

물 약 1000ml, 국간장 3큰술, 간마늘 1큰술, 꽃소금 1/3큰술, 후추가루 약간

 

 

저는 집에 있는 느타리버섯과 팽기버섯을 넣었고, 홍고추는 없어서 생략했어요. 

채소들은 집에있는 재료들 활용하시면 됩니다. ^^

 


 

백종원 만두전골 레시피 / 백파더 만두전골 만들기

 

 

1. 양파와 배추, 대파는 채소들은 만두크기와 비슷하게 썰고, 버섯은 찢어서 준비해주세요.

고추는 편썰기 해주시고요. 

냉동만두 중 1~2개정도를 썰어서 육수용으로 사용합니다. 

 

만두는 한섬만두와 비비고 김치만두를 사용했고, 육수용으로는 집에있는 물만두를 썰어넣었어요. 

 

 

 

 

2. 만두위에 양파를 깔아주었어요. 

 

 

 

3. 준비한 채소들을 예쁘게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만두는 비비고 만두를 사용했어요. 

고기만두 김치만두 넣고싶어서 두종류를 준비했습니다. 

 

만두는 한섬만두와 김치교자를 사용했는데, 한섬만두는 10분정도 끓여주어야해서 먼저 넣고 끓였어요. 

5분위에 김치교자를 넣고 끓이면 비슷하게 익습니다. 

 

 

 

김치만두는 이거에요.  얇은피만두 김치만두보다 더 매콤하고 맛있는것같아요.

근데 피가 얇아서 국으로 먹기보단 찌거나 굽는게 더 어울릴듯합니다. 

 

 

 

 

4. 물을 만두가 잠길 정도로 넣은 후,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3큰술, 소금 1/3큰술을 넣어주세요. 

 

 

 

 

5. 10분정도 끓여주었습니다. 만두가 익을때까지만 끓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한섬만두여서 좀 오래걸렸고, 얇은 만두면 조금만 끓여줘도 될것 같아요. 

끓이면서 먹어도 좋습니다..^^ 

 

 

 

 

 


백종원 만두전골 맛은? 

 

 

재료손질도 간편하고, 육수도 따로 내지않았는데도 국물 맛도 좋았어요. 

집에 있는 채소들 활용하기도 좋고, 전골로 끓여내니까 그럴싸하게 메인메뉴가 완성되더라고요. 

채소와 만두를 맛있게먹고, 샤브샤브처럼 칼국수사리 넣어먹어도 좋고요.

마지막에 죽 해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만두를 잘게 잘라서 육수처럼 활용하는거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국물이 탁해지지도 않더라고요. 

비비고 한섬만두는 쪄도 맛있고 전골로 먹어도 맛있었어요. 

김치만두는 피가 얇아서 아무래도 굽거나 찌는게 더 최적화된 조리법같았고요. ㅎㅎ

 

추운겨울 만두전골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