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브라운체온계 정품확인 방법 / 비접촉체온계 브라운체온계 6030 6520 차이점? 6520 구입후기 사용후기

by Mighty Knowledge 2020. 6. 29.

브라운체온계를 구입하려고하던중 코로나가 터져서 저렴하던게 16만원까지 가더라고요. 그러다가 요즘엔 8만원대까지 내려와서 구입했어요. 

근데 구입하실때 직구제품도있고, 쇼핑몰에서 파는것도 있고, 직구일수록 가격이 저렴한데요. 직구제품은 정품이 아니어서 as받기가 힘들 수 있어요. 

정품판매처 확인해보시고 구입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제가 구입한 6520 정보와 구입처, 정품 확인방법까지 알려드릴께요. 


브라운체온계 모델별 차이점은? 


브라운체온계 중에 귀체온계로 말씀드리면, 총 3가지 모델이있어요. 

IRT 6520, IRT 6510, IRT 6030 입니다. 


 

 IRT 6520

 IRT 6510

 IRT 6030

 AgeSmart(연령 셋팅하는기능)

 

 

 예열팁 기술

 O  

O  

O  

 포지셔닝 시스템

 O  

O  

O  

 준비신호음

 O  

O  

O  

 메모리저장용량

9

9

1

 읽기쉬운 LCD 디스플레이

 O  

O  

O  

 렌지필터 보관함이있는 보호케이스

O  

O  

 1.5V AA LR6 2x

 O  

O  

O  

 일회용 렌즈필터 21x

 O  

O  

O  

 색상

파란색

 파란색

녹색


6520 6510 차이점은 연령을 셋팅하는 기능이 있는지없는지 차이가 있고요. 

6030은 메모리저장용량이 적고, 외관 색상이 다르다는점이 다릅니다. 

가격은 모두 같은 가격으로 판매하기도하고, 6030이 더 저렴하게 판매되기도합니다. 


6520 모델은 0~3개월, 3~36개월, 36개월~성인, 이렇게 세 구간으로 연령설정을 할 수 있어요. 

저는 임신준비중이라, 연령 셋팅하는 기능이 있는 6520으로 구입했어요. 




브라운체온계 6520 구입처, 가격정보 


보통은 9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고, 딜 올라오면 8만원대까지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인터파크에서 카드할인이 되어서 카드할인받아 85000원정도에 구입했어요.

필터는 21개가 포함되어있고요. 저는 추가로 필터 21개를 더 구입했어요. 



 



브라운 체온계 정품확인방법

1. 구입 전 공식 판매처인지 확인하기. 


먼저, 구입전 사이트에서 정품판매처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되고, 온라인 정품판매자는 캡쳐해두었으니 회사명, 스토어 이름으로 확인해보세요. 

https://kr.braunhealthcare.com/distributionchannels/


저도 인터파크에서 판매자 상호 확인한뒤에 스토어명에서 검색해보니 나오더라고요. 





2. 물품 수령후, 확인할 점 


공식 판매처에서 수입한 제품이라면, 제품 옆면에 한글로 품목명, 수입자 등등 정보가 기재되어있어요. 

가품은 저 정보가 없다고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직구한 제품은 공식수입한 제품이 아니어서 저 정보가 없을 수 있어요. 직구제품의 가품여부는 판매자에게 확인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브라운체온계 6520 사용후기 


6520을 구입하고, 사용해보았어요.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요. 필터는 측정할때마다 갈아끼우시면되고요. 

체온계 켜고, 연령 셋팅하고, 귀에대고 체온 측정하면됩니다.


자세한 설명서와 메뉴얼도 함께 동봉되어있어요. 



박스 열면, 구성은 체온계 본품, 거치대같은 케이스, 케이스 안에 필터 21개 들어있고,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먼저 필터를 껴고, 하얀색 전원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원을 켜면 연령을 셋팅하는 화면이 나와요. 

저는 성인이니까 36+(36개월이상)으로 셋팅하면되요. 

화면 아래 버튼 중 아기모양 버튼을 누르면 옆으로 움직입니다. 





36개월 이상으로 설정을 해주고, 귀에 체온계를 넣고요.

화면 위에 온도계 모양 버튼있죠.  귀에 체온계 넣은상태로 온도계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소리가 나면서 체온이 측정됩니다. 





잘 측정이 되었어요. 측정한 온도는 9개까지 자동으로 저장이 되더라고요.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고 어려울거없었어요. 


참고사항은, 귀 체온계는 0.5도 정도 높게 나오기때문에 성인 기준 35.4도~37.7도가 정상범위입니다.  3개월 미만 아기는 37.4 이상이면 고열로보기때문에 미열인 노란색표시가 없고, 바로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성인기준, 

35.4~37.7 : 정상 (초록색) 

37.7~39.4 : 미열 (노란색)

39.4~ : 고열 (빨간색) 



사용해보니, 처음에 매번 연령셋팅을 하는게 조금 귀찮을 수 있어요. 

집에 아기가 없는집이라면 다른모델을 구입하시는게 나을것같고요. 

아기가 있어서 연령셋팅을 꼭 해야하는 경우라면 6520이 좋을것같아요. 

저는 지금은 성인만 있기때문에 매번 연령셋팅하는게 다소 귀찮긴 하더라구요. 


매일 측정해보았는데 오차범위도 크지않고 측정 잘됩니다. 

아이있는 집도 필수지만, 배란일, 임신여부 체크할때도 체온측정이 도움될것같아서 임신준비하시는 분들도 좋을것같아요. 저는 미리 구입하길 잘 한것같아요.  


체온계 구입하시려는분들은 가격 확인해보시면서 저렴하게 딜 나오면 구입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