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육아이야기

아기 여권 신청할때 준비물 / 아기와 동행여부, 아기 여권발급비용, 여권 발급 소요기간

by Mighty Knowledge 2023. 2. 14.

여행을 앞두고 여권을 신청하였습니다. 

여권발급을 신청한 후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아기 여권사진을 준비하셔야할텐데요.

제가 준비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되겠습니다. 

https://mightyknowledge.tistory.com/521

 

아기 여권사진 셀프촬영, 사진 수정어플 후기 / 사진 인화 후기 / 21개월 아기 셀프 여권사진

아기 여권사진을 셀프로 촬영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저도 주변 아기사진관을 알아보다가 이동시간과 비용 등을 고려해서 집에서 편하게 촬영하였습니다. 그간 실패했던 후기까지 적어보겠

mightyknowledge.tistory.com

 

 

 

 

여권 신청시 아기와 동행해야하나?

 

아닙니다.

부모님이 발급신청시 부모 중 한명만 가도됩니다. 

대신 부모님 신분증은 필수로 가져가야해요. 

 


 

아기여권발급시 준비물 

 

 

1. 아기 여권사진 2매 (1매만 제출, 하나는 여분으로 준비)

2. 신청하러간 부모님 신분증

3. 여권발급신청서 (여권 발급기관에 비치되어 있어요) 

4. 법정대리인동의서(여권 발급기관에 비치되어있어요)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는 필요없었어요. 

여권사진과 부모님 신분증만 잘 챙겨서 신청하러가면됩니다.

신청서 양식은 여권발급기관에 비치되어있고

작성방법도 자세히 안내되어있어요 

신청서도 한장짜리 간단한 양식이고, 법정대리인동의서도 작성이 어렵지않아요 

 


 

 

아기여권발급 비용

 

아기여권은 5년짜리 여권으로 만들수있어요.

만 8세미만아기이고, 26면으로 신청해서 수수료는 3만원입니다. 

 

제가 간 곳은 안양시청이었는데, 종전여권은 신청을 받지 않았어요  

 


 

아기여권발급 소요기간

 

코로나로인해 여권이 만료되었지만 신청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이제는 하늘문이 열려서  신청을 하는 시기라고해요. 

여권발급신청이 많아졌으니 소요기간도 꽤 길었습니다.

 

제가 간 안양시청은 평일 10일이 소요된다고 안내되어있었어요.

실제로는 평일 7일(주말포함 9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여권이 발급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수령안내 카톡이 옵니다. 

여유롭게 여권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