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이케아 포엥 암체어 다크블루 쿠션 안락한 가성비 의자 조립 및 사용 후기

by Mighty Knowledge 2022. 9. 22.

서재로 사용할 제 방에 필요한 의자를 구입하였습니다. 느긋하게 앉아서 책을 읽거나 아이패드를 하거나할 목적으로 휴식용 목적입니다. 

 

고민 끝에 이케아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유명한 이케아 포엥 암체어를 구매하였습니다. 

이케아 광명점 셀프서브 구역에 진열된 이케아 포엥 암체어 모습입니다. 의자 프레임 + 쿠션(커버)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쿠션은 쇼룸에서 직접 앉아 보시거나, 셀프서브 구역에서 직접 쿠션감을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10.9만원 쿠션이 쿠션감이 더 좋더라구요.

자작나무 의자 프레임과 힐라레드 다크블루 색상의 커버를 선택하였습니다.

가격은 프레임 6만원 + 쿠션 10.9만원 입니다. 프레임보다 쿠션 가격이 더 비쌉니다.

들고 가기는 무겁기 때문에 꼭 카트를 이용하여 옮기셔야 합니다. 이케아의 장점인 컴팩트한 포장 덕분에 승용차(쏘나타) 트렁크에도 여유있게 실을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포장 안에 들어있는 자작나무 무늬목 의자 프레임 입니다.

조립을 하는 데 별도의 공구는 필요 없습니다. 포함된 육각 렌치와 볼트로 프레임을 조립하면 됩니다.

의자 프레임 등받이 먼저 조립을 해 줍니다. 설명서에 상세하게 그림으로 표현돼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육각 렌치로 볼트를 조여줍니다. 장갑을 안 끼고 맨손으로 하니 손에 피로감이 좀 오긴합니다. 장갑 끼시고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등판과 하판의 조립이 완성이됩니다.

의자 다리까지 연결해 주고 나면 의자 프레임은 완성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레임에 쿠션(커버)를 올려 줍니다. 올리자 마자 옆에서 조립하는 아빠를 구경하던 아이가 바로 올라 앉네요.

제 방에 둔 모습입니다.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어서 의자 암(arm) 부분에 설치를 해 봤더니 잘 맞네요. 아이패드 손으로 들고 있기 필요할 때 딱 입니다. 간단한 영상 볼때도 팔이 편합니다. 느긋이 기대 앉아 목도 안 아프구요. 이렇게 태블릿&스마트폰 거치대 조합으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상 이케아 포엥 다크블루 쿠션 조합 조립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