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상품리뷰

코스트코 소스락 백년육수 / 코스트코 추천상품, 고체육수 시크릿코인과 비교후기

by Mighty Knowledge 2020. 7. 4.

원래는 국물요리할때 육수팩이나 다시팩을 사용했었어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육수팩도 알차게 사용했었는데, 우린 후에 쓰레기 처리하는게 귀찮기도했고, 무엇보다 육수팩 부직포와 접착제가 들어가있는게 마음에 걸렸었죠.

 

그러던 중 홈쇼핑에서 빅마마 이혜정의 시크릿코인이라는 한알육수 제품을 알게되었어요. 근데 이 제품은 캠핑이나 밖에서 사용하기 좋게 한알씩 포장되어있는데,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하나씩 포장된게 쓰레기도 많이 나오고, 낱개포장이라 개당 가격도 비싸기때문에 굳이 낱개포장된 제품을 쓸 이유가 없었어요.   


코스트코에서 발견한 백년육수 제품이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이더라고요. 

소스락 백년육수에 대한 리뷰, 제가 사용했던 시크릿코인과 비교도 해볼께요. 



코스트코 소스락 백년육수 가격은? 




코스트코에서 구입하면, 14,990원이에요. 

한통에 70알이 들어있고요. 개당 가격은 약 210원정도입니다. 


유통기한 1년정도로 넉넉하고요. 국내산 멸치추출액을 사용하는점도 장점이네요. 

원재료에 멸치분말, 멸치베이스 등등이 많이들어가있어요. 




제가 지금쓰고 있는 시크릿코인제품은 한팩에 8000원정도하고, 1팩에 20알이들어있어요. 1개당 가격은 400원인셈입니다.

가격은 시크릿코인이 더 비싸긴하지만, 개별포장되어있어서 캠핑이나 여행갈때, 야외에서 조리할땐 유용해요. 




소스락 백년육수 사용해보기. 






백년육수는 미역국, 된장찌개, 어묵탕, 콩나물국, 잔치국수 육수 등 다양한 요리 육수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냥 멸치육수가 들어가는 모든 요리에 쓸수 있는것같아요


백년육수 포장을 열자마자 멸치냄새가 확 나고요. 원재료에 멸치가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멸치다시마 육수, 멸치육수에 가까운 맛이라고 보면돼요.  


육수를 낼때, 1리터에 3~4알 넣으라고 되어있어요. 찌개에 넣을 육수를 만들꺼라 0.5리터에 2알을 넣어주었습니다. 

따로 저어주지않아도 잘 녹는 편이에요. 

물이 끓고 얼마지나지않아 육수를 보았는데, 색도 적당히 잘 나고 멸치향이 진했어요.

한번 저어보고 다 녹았으면 완성입니다.^^  


간단하게 육수가 완성되었어요. 따로 육수팩을 분리해서 버리지 않아도되고, 쓰레기도 나오지 않으니 진짜 간편하고 좋더라고요. 






백년육수와 시크릿코인 비교 후기 


왼쪽 : 시크릿코인, 오른쪽 : 백년육수 


비쥬얼은 시크릿코인이 더 크고, 하얀편이고요. 

백년육수는 작지만 색이 노랗고 진해요. 


백년육수는 더 멸치향이 강한 육수가되고, 시크릿코인은 멸치육수라기보다는 멸치, 다시마, 새우, 가다랑어 등등이 들어간 종합적인 육수 맛이에요.


육수를 우렸을때도 백년육수가 더 진한색과 멸치 맛이 나고, 시크릿코인은 은은한 육수가돼요. 시크릿코인이 다시팩이나 육수팩을 우린맛과 비슷해요. 


개당 가격은 시크릿코인이 비싸지만 개별포장이 되어있어서 여행이나 캠핑가서 요리할때 유용하고요. 백년육수는 일반 집에서 요리할때 쓰기에 좋은것같아요. 

반응형

댓글